[기업법] 회사자신에 의한 신주인수의 효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실관계
2.양측주장 및 관련법규
3.판시사항
4.원심판결
5.대법원판결
6.관련평석 및 평가
- 본문내용
-
사실관계 순서
1997.12.10. ㈜대한종금은 유동성부족으로 인하여 금융감독위원회로부터 영업정지처분
유상증자 등을 통해 자기자본비율 높인다는 경영정상화계획을 금감원에 제출
대한종금은 증자하기 위해 원고에게 주금회수를 보장하며 중장기원화대출명목으로 대출받아 그 대출금으로 대한종금의 유상증자에 참여를 부탁
1998.6.19. 원고는 대한종금으로부터 200억원의 운영자금을 차입하면서 중장기원화대출약정을 체결함
그 후 원고는 이 사건 계약에 따라 대한종금의 신주 200만주에 대해 계열사인 ㈜동원광업의 명의로 청약을 하면서 대출금 중 100억원을 주금으로 납입함
이후 1999.4.10. 대한종금이 다시 영업정지처분을 받고, 이어 1999.10.18. 파산선고를 받아 파산관재인으로 피고가 선임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