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Royal Biscuit Company, Edeling GmbH(Royal Edeling) 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등장인물
3. 현 상황 분석
4. 국제적 합병의 실패 사례
5. 해결 대안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Royal Biscuit Company는 영국의 주식 회사로 10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영국 과자 시장을 바꿔놓은 기업이고, 독일의 Edeling GmbH은 독일인들로부터 사랑 받는 120년 동안 가업으로 내려온 기업으로 고용주들의 모범이 되는 기업이다. 이 두 기업은 Royal Edeling이라는 거대한 기업으로의 합병을 추진 중인데, 이는 유럽 내의 커다란 규모의 연대로서 주목 받고 있다.



2. 등장인물

John Callaghan : chairman of Royal Biscuit Company
chaitman of Royal Edeling (new firm)
Michael Brighton : head of HR in Royal Biscuit Company
Dieter Wallach : head of HR in Edeling GmbH
Heinz Burkhardt : CEO of Edeling GmbH
nonexcutive chairman of the supervisory board
Anthony Miles : Head of marketing



3. 현 상황 분석

Royal Biscuit의 CEO인 John Callaghan이 London에 본사를 둘 합병회사의 사장이 되고 Edaling GmbH의 CEO인 Heinz Burkhardt는 비행정적인 감사위원회의 장을 맡게 된다. 회사의 주식은 런던과 프랑크푸르트 시장에 다 상장된다. 독일 법에 의해서 회사는 이사회와 감사위원회에 의해 운영될 것이다. Callaghan은 기업의 새로운 구조를 만들기 위해 Brighton과 Wallach에게 Leadership development program 개발을 함께 하도록 지시 했다. 하지만 석 달이 넘도록 제대로 진전이 없자 Callaghan은 일주일 안에 확실한 결과물을 가져오라며 화를 내며 회의실을 나가버린다. Brighton 과 Wallach은 이틀 뒤 독일의 프랑크푸르트에 있는Wallach의 사무실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한다. 자신의 사무실로 돌아온 Brighton은 Antony Miles(Royal Biscuit의 head of marketing)이 건네준 신문기사를 본다. 영국의 직원들이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몇몇 익명의 고용자들에 의하면 일자리를 잃거나 기업 문화가 바뀌는 것에 대해서 위협을 느낀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로얄 비스킷 맨이라고 자칭하는 소수의 사람은 독일문화에 대해 반대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Oil and Wasser 사례
  • 1 CASE 분석1. 주요 인물 소개 John Callaghan : 합병기업인 Royal Edeling의 CEOMichael Brighton : 기존 Royal Biscuit의 인사담당자Dieter Wallach : 기존 Edeling GmBH의 인사담당자Anthony Miles : Royal Biscuit의 마케팅장2. 현재의 상황과 문제1월 30일, 영국 기업인 Royal Biscuit과 독일 기업인 Edeling GmBH의 합작 회사인 Royal Edeling 설립을 발표하였다. 이 합병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식품산업을 만들 것 이다. 이 합병은 Royal Biscuit과 Edeling의 동등한 합병을 전제로 이야기 되었다.새

  • [국제경영] Oil and Wasser 사례
  • Royal Biscuit의 마케팅 중역 Royal Biscuit Company & Edeling GmBH법인 회사10년 된 기업제과 업계의 세력가영국최강 기업가적 팀 Royal Biscuit Company가족소유의 기업120년 역사사랑받는 독일의 브랜드귀감이 되는 고용주 Edeling GmBHRoyal 방식 - OJTEdeling 방식 - 교육어떠한 방법으로 리더십 프로그램을 구축할까?Royal Biscuit Company & Edeling GmBH*회Brighton vs Wallach늦더라도 의견일치 선행다른 관점을 이끌어내려함경영 트레이닝 코스 강조

  • [국제경영] M&A사례 분석-Royal Edeling
  • 서로를 적대적이고 신뢰할 수 없는 상대라고 인식하게 만들었다.따라서 두 그룹이 새로운 Royal Eldeling 그룹으로 연합하기 위해서는 현재 업계 1위 기업을 경쟁자로 설정하고 Royal Eldeling 그룹이 업계 1위가 되자는 공통된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공통된 목표와 1위 그룹이라는 새로운 적은, 내부의 단결을 강화시켜주어 Royal Biscuit과 Edeling GmBH의 합병이 더욱 공고하게 만들어줄 것이다.Ⅰ. Case 분석 – Oil and WasserⅡ. 문화적 차이 극복 방안Ⅲ. 결론

  • [국제경영] Oil and Wasser 사례
  • Case 4. Oil and WasserIntro현황영국 London에 본사를 두고 있는 Royal Biscuit는 제과업체로, 스스로의 힘으로 10년 만에 성공을 거둔 기업이다. 반면 독일 Munich의 Edeling GmBH는 가족 소유의 기업으로 12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Royal Biscuit과 Edeling GmBH는 Royal Edeling이라는 기업으로 합병하여 식품 소비산업에서 세계 2위 규모를 구축하고자 한다.이슈도출Royal Biscuit과 Edeling GmBH의 기업, 국가적 문화의 차이가 크며 서로의 견해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이로 인해

  • [국제경영론] Oil and Wasser 사례 분석
  • 합병을 들 수 있다. HP는 자사의 이미지를 단일 회사로서 굳히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단일화된 HP닷컴 이메일 시스템에 접속하게 하고 HP 배지를 지급하였다. 또한, 컴팩 로고 제품을 제거하기 위해 프리몬트와 쿠페르티노 지역에서 2주간의 캠페인을 벌여 400개의 머그잔과 600개 이상의 셔츠를 포함해 약 8만 달러 정도의 물품을 지역 단체에 기부했다. 이 사례에서처럼 Royal Edeling도 자사의 새로운 로고를 만들고 단일화된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든 직원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