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서비스운영] 넥스트 플레이 사와 `펀치 몬스터` 문제점 및 개선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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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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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넥스트 플레이 사와 “펀치 몬스터” 소개
① 넥스트 플레이 기업의 소개
② “펀치 몬스터” 게임 소개
Ⅱ. “펀치 몬스터”의 차별성
① 퍼블리싱 계약의 통한 제작과 유통마케팅 분야의 분리
② 저 연령층 대상 게임
③ 횡 스크롤 게임
④ 캐주얼 게임
Ⅲ. “펀치 몬스터”의 사업성
① 판매가 아닌 서비스의 형태
② NC 소프트 사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③ 전체적 온라인 게임 시장의 사업성과 펀치 몬스터의 사업성
Ⅳ. 게임 서비스 산업과 관련한 넥스트 플레이 사의 운영상 특징
① 다중 소비자로 인한 고객 관리의 어려움을 퍼블리싱으로 해결
② 다양한 무료 테스트 기간
③ 온라인 게임 서비스 방식
Ⅴ. “펀치 몬스터”의 문제점
① 전 연령층이 아닌 저 연령층 게임
② 게임에만 치중된 수익 구조
Ⅵ. “펀치 몬스터”의 개선 제안
①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으로의 전환
② 다양한 컨텐츠(Contents) 사업과의 접목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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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넥스트 플레이 사와 “펀치 몬스터” 소개
1. 넥스트 플레이란 기업은?
2003년 양 기창 대표가 설립한 캐주얼 게임 개발 업체로서 게임 프로젝트 명 “프로젝트 피렌체 ”를 2004년부터 착수하고 , 2007년에 “프로젝트 피렌체 ”를 “펀치 몬스터”로 개명한 후 NC 소프트 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현재는 오픈 테스트 단계에 있다.
2. 게임 “펀치 몬스터”
2004년 “프로젝트 피렌체”라는 이름으로 개발 착수 되어 2007년 “펀치 몬스터”로 이름을 변경,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횡 스크롤 3D RPG Role Playing Game 이라고도 하며 고객(User)가 게임 내에서 하나의 역할을 맡아서 게임을 진행 시키는 게임 장르 중 하나이다.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의 주 연령층이 저 연령층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는 저 연령층에 맞는 게임의 부재가 있다는 것을 착안 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조작이 간편한 횡 스크롤 게임을 개발 하였다.
Ⅱ. “펀치 몬스터”의 차별성
1. 퍼블리싱 계약의 통한 제작과 유통마케팅 분야의 분리
펀치 몬스터는 제작 업체인 넥스트 플레이 사와 Publisher인 NC 소프트 사의 퍼블리싱 계약 체결로 인해 넥스트 플레이 사는 전반적인 게임 제작 및 오류 수정에 관한 분야만 NC소프트 사는 유통 및 마케팅, 네트워크에 대한 분야만 담당하게 됨으로써 넥스트 플레이 사는 유통 및 마케팅 , 네트워크에 대한 재정적 위험을 분산시키고, NC 소프트 사의 유통․마케팅 관련 노하우를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펀치 몬스터” 에 대해 재빠른 각인을 노릴 수 있다.
2. 저 연령층 대상 게임
국내 온라인 게임이 세계 시장에 약 30%가 넘을 만큼 우리나라가 온라인 게임 강국 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온라인 게임 이용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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