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브랜드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분석
1. 辛라면 소개
2. 3C 분석 , SWOT 분석
그리고 문제 제기

S T 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제안
promotion, product, place, price

Conclusion
신라면 마케팅 전략 수립
본문내용
辛라면 소개


제품명 : 辛라면
출시 : 1986년10월
특징 :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매운맛‘

<기타>
- 새우깡과 함께 농심의 대표상품
- 25%대의 시장 점유율
- 연간 9억 개 이상 팔림(해외 수출 포함)

.
.
.
현황분석 – 3C


Company ‣라면과 스낵 제조업체
‣대표 브랜드 : 신라면, 새우깡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식품 내 이물질 사건으로 기업 이미지 하락
Consumer ‣辛라면에 대한 높은 충성도(48.8%)

‣저관여상품으로 무의식적 습관성 구매
Competitor
‣오뚜기, 삼양, 요쿠르트, PB상품 및 기능성 라면

‣패스트푸드, 삼각김밥, 냉동면 등 간편한 식품


‣높은 시장 점유율(25%)
‣남녀노소 구분없는 넓은 수요층
‣높은 브랜드 파워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매운 맛 ‣매운 맛에 대한 비 선호계층
‣웰빙 트렌드에 따른 라면에 대한 부정적 인식
‣낮은 부가가치

‣간편한 식사에 대한 수요 증가
‣해외 시장 진출의 선전
‣2/3양으로 출시된 김치 신라면에 대한 좋은 반응
‣매운맛이 암예방과 다이어트에 좋다는 연구보고 ‣밀가루 가격 상승
‣고급화, 차별화 된 제품들의 출시
‣새우깡 이물질 사태
‣광우병 루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용역입찰제안서(관공서 제출용 사업계획서)
  • 및 계약확보를 통한 지원시설의 조기활성화 추진4. 제안의 특징 및 장점가. 제안의 특징1) 제안의 목적① 입주수요의 지속적인 증가로 입주공간 확보와 산업기술단지내 R&D시설 입주완료에 따른 편의시설을 설치하기 위하여 조성된 산업기술문화 Compelx의 조성목적에 걸맞은 지원시설의 구축하기 위함② 정확한 시장환경 분석을 통하여 최유효 임대방안을 강구하고, 적정한 임대가격 결정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 용역시행시 단시일내 본 용역사업을

  • [마케팅사례분석] 파리바게뜨 마케팅분석
  • 마케팅전략에 중점을 두어 파리바게뜨의 마케팅 전략을 경쟁업체와 비교 ․ 분석하고,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파리바게뜨의 현 위치를 재고해 보겠다. 본론 제 2장 파리바게뜨 분석1) 연혁 및 브랜드 이미지1.1 연혁 및 현황회사명주식회사 파리크라상상호명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대표이사조상호설립일1986년 10월 17일주요제품제과, 제빵, 케익 및 기타 (총 생산제품수 350여종회사조직본사 (경기도 성남시 소재) 대구공장 (대구광역시 달

  • [관광마케팅] 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전략수립 단계는 마케팅 전략수립 단계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우선 기업의 사명(mission)을 설정하고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SWOT분석)을 한 후 STP전략을 짜고 마지막으로 마케팅 믹스전략을 세운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무형의 가치재를 판매하는 서비스업의 특성상 가장 중요한 종업원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다. 이를 내부마케팅이라고 하는데 종업원을 1차적 고객 혹은 내부고객으로 간주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다. ① 기업의 사명 및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브랜드(4) 기술 연구 3. 아모레 퍼시픽 기업문화(1) CEO의 경영 철학(2)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문화(3) 고객을 중시하는 기업문화(4)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4.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1) Five Forces Model(2) SWOT 분석(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4)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원동력 분석(5) 아모레 퍼시픽의 제품개발전략Ⅱ. 국가별 진출 사례1. 해외 화장품 시장의 환경 분석2. 프랑스(1) 시장 환경 분석(2) 프랑스 진출의 결정계기 및 과정(3) 마케팅 전략 및

  • 삼양라면 FGI 분석 및 전략제안
  • 신라면 추천 무난하니까응답자들은 삼양라면의 라면의 원조라 불리우는 전통에서 안정성을 느낀다고 했지만 다소 올드한 이미지를 느끼고 있었다. 삼양라면의 올드한 이미지는 그들에게 삼양라면은 개성이 없다로 인식되어, 젊은 층에겐 크게 어필하지 못하게 하고 있었다. 또한 삼양라면은 맛에 있어 두드러지는 특징이 없기 때문에 튀지 않는 브랜드란 이미지가 크게 자리하고 있었다. 튀지 않는다는 특성은 그들에게 무난함으로 받아들여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