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브랜드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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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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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분석
1. 辛라면 소개
2. 3C 분석 , SWOT 분석
그리고 문제 제기
S T 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제안
promotion, product, place, price
Conclusion
신라면 마케팅 전략 수립
- 본문내용
-
辛라면 소개
제품명 : 辛라면
출시 : 1986년10월
특징 :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매운맛‘
<기타>
- 새우깡과 함께 농심의 대표상품
- 25%대의 시장 점유율
- 연간 9억 개 이상 팔림(해외 수출 포함)
.
.
.
현황분석 – 3C
Company ‣라면과 스낵 제조업체
‣대표 브랜드 : 신라면, 새우깡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식품 내 이물질 사건으로 기업 이미지 하락
Consumer ‣辛라면에 대한 높은 충성도(48.8%)
‣저관여상품으로 무의식적 습관성 구매
Competitor
‣오뚜기, 삼양, 요쿠르트, PB상품 및 기능성 라면
‣패스트푸드, 삼각김밥, 냉동면 등 간편한 식품
‣높은 시장 점유율(25%)
‣남녀노소 구분없는 넓은 수요층
‣높은 브랜드 파워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매운 맛 ‣매운 맛에 대한 비 선호계층
‣웰빙 트렌드에 따른 라면에 대한 부정적 인식
‣낮은 부가가치
‣간편한 식사에 대한 수요 증가
‣해외 시장 진출의 선전
‣2/3양으로 출시된 김치 신라면에 대한 좋은 반응
‣매운맛이 암예방과 다이어트에 좋다는 연구보고 ‣밀가루 가격 상승
‣고급화, 차별화 된 제품들의 출시
‣새우깡 이물질 사태
‣광우병 루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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