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국내 저가항공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시장조사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틈새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저가항공산업의 개요와 이미 저가항공시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세계 저가항공산업 현황 및 항후전망을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국내 저가항공시장 개요
(1) 제주항공 출범
(2) 국내 저가항공의 시초
(3) 제주항공 및 한성항공의 비교
2. 제주항공 개요
(1) 제주항공의 경영현황
(2) 제주항공의 개선사항
3. 세계 저가항공산업의 현황
(1) 미국 : 전체 항공시장의 약 25%를 저가항공이 점유
(2) 유럽 : 50여개의 저가항공사가 운항하며 성숙기에 접어듬
(3) 아시아 : 초기단계로 총 10여개 업체가 운항중
4. 국내 저가항공산업의 향후전망
(1) 국내 저가항공산업의 현황
(2) 국내 저가항공산업의 경영환경
(3) 국내 저가항공산업에 대한 시사점
- 본문내용
-
1. 국내 저가항공시장 개요
(1) 제주항공 출범
애경그룹과 제주도가 합작 설립한 (주)제주에어가 부정기 항공사인 한성항공에 이어 국내 제3의 정기 민간항공사로 공식 취항하면서 국내에도 본격적인 저가항공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제주항공은 현재 총 5대의 항공기로 ‘제주~김포’, ‘김포~김해’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8월 이후에는 ‘김포~양양’ 노선을, 그리고 11월 이후에는 ‘제주~김해’ 노선을 추가 운항할 계획이다.
(2) 국내 저가항공의 시초
05년 8월 31일, 한성항공이 ‘청주~제주’ 노선을 첫 취항하면서 국내 최초로 지역에 기반을 둔 저가항공사로 출범하였으나 경영권을 둘러싼 내부 갈등으로 지난해 12월 19일부터 운항을 중단하였다가 06년 2월 15일 재개하였다.
한성항공은 올해 8월말 제2호기를 도입하여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해 1일 4회 운항하고 있으며 현재 1일 3회 운항하고 있는 ‘청주~제주’ 노선도 1일 4회로 증편할 방침이다. 이번 2호기 도입은 성수기를 대비해 당초 계획되었던 6월보다 2개월 늦은 것으로, 저가 항공기로 각광받는 터보프롭 항공기의 공급이 수요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성항공 관계자는 8월말 2호기가 도입되면 곧바로 3호기를 도입하여 올해 안에 총 3대의 항공기를 운항하고, 이를 통해 예약폭주에 따른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회사 경영도 정상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략>
자료평가
- dd
- rhtm***
(2008.10.28 22:56: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