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 블루오션
1. 블루오션이란?]
2. 블루오션의 효과
Ⅱ 본론 : 블루오션 전략
1. 전략캔버스와 ERRC
2. 시장 경계선 재구축
3. 비고객 확보
4.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 실행
5. 블루오션 전략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 론
1. 블루오션, 레드오션?
1) 레드오션(Red ocean)
레드오션이란 핏빛바다를 의미하며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으로 산업경계과 명확하고, 경쟁이 치열하여 유혈경쟁을 하게 되는 시장을 의미하는 말이다. 시장 초기에는 PLC(Product Life Cycle)에 따라서 성장기까지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성숙기 시장에 들어섰을 경우 부터는 신규 고객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고 노력하다 보게 되면 무자비한 경쟁이 불가피 하게 된 시장을 말한다.
<레드 오션의 예> 정보통신정책 제 19권 7호 통권414호 ‘모바일 인터넷 시장 동향’ P.22
그림의 예처럼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수가 2006년 4000천만명에 도달하게 됨으로 가입자의 수도 더디게 되었고 이통 3사의 경쟁이 피할 수 없게 되어 서로의 고객을 뺏어오는 경쟁을 하게 될 수 밖에 없었다.
2) 블루오션(Blue ocean)
블루오션은 알려져 있지 않은 시장, 즉 현재 존재하지 않아서 경쟁에 의해 더렵혀 지지 않은 모든 산업을 말한다. 즉 레드오션처럼 핏빛으로 물들어진 바다가 아니라 경쟁이 존재 하지 않는 새로운 푸른 바다를 의미한다.
- 참고문헌
-
1. 김위찬ᐧ르네 마보안. 블루오션 전략. 교보문고,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