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예스24 YES24의 물류시스템 -Amazon.com과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온라인 서점의 발전과 정체

1) 2003년 이전 온라인 서점의 성장 배경
2) 2003년 온라인 서점의 성장 정체 배경
3) 인터넷 서점의 재도약

2. 도서 정가제 개정

1) 개정된 도서 정가제란?
2) 개정된 도서 정가제에 대한 온라인 서점의 대응

3. YES24

1) YES24 개요
2) YES24 연혁
3) YES24 물류 시스템
4) YES 24 물류의 효율화와 자동화

4. 한진 택배 - YES24의 물류 파트너

1) 한진 택배 개요
2) 한진 택배 물류 네트워크
3) 한진택배 e-Biz
4) e-HANEX

5. YES24 와 아마존

1) YES24와 아마존의 유통망 비교
2) 아마존 유통망의 장점
3) 아마존 유통망의 단점


본문내용
1. 온라인 서점의 발전과 정체

1) 2003년 이전 온라인 서점의 성장 배경

인터넷을 통한 판매가 용이한 제품의 특징으로는 표준화되어 있어 그 품질이 판매자에 따라 차이가 없어 직접 보지 않아도 품질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파손위험 및 부피가 적어 물류비용이 저렴해야 하다는 점이다. 이러한 특징에 비추어 보면 동일한 상품 내에서 품질 의 차이가 없어 구매위험이 낮고, 크기가 작아 배달이 용이한 서적이 인터넷 전자 상거래 에서 가장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온라인 서점들은 전자상거래에 적합한 아이템이라는 점과 오프라인에서 실시하는 도서정가제의 반사이익인 가격할인 정책을 바탕으로 급격하게 성장하였다. 실제로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대명사로 불려지는 아마존 역시 온 라인을 통한 소매에 적합한 서적의 특징에 착안해 세계 최초로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 했 고, 그의 예상이 가장 적중한 사례이다.
온라인 서점의 가장 큰 무기는 가격할인이다. 온라인 서점은 도서정가제가 실시되기 전 도 서정가의 10~20% 을 할인하고, 특별할인을 통해 최고 50%까지 할인해 주는데다 마일리지 를 적립해 주어 할인의 폭은 평균 30~50% 수준에 이르고 있다. 이러한 가격할인 정책이 가능했던 것은 오프라인 서점이 책을 공급 받으면서 어음거래를 했던 관례를 온라인 서점 들이 출판사와 직접 현금으로 거래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 70% 가격에 책을 공급 받는 오 프라인 서점과는 달리 온라인 서점은 55~60% 가격으로 책을 공급 받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출판(책)
  • 비교할 때 경쟁력이 약할 수밖에 없다.2-2. 매체와 정치조직과의 관계정치조직과 매체와의 관계 역시 근본적으로는 경제조직과의 관계와 유사하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상품이 아니라 권력이 문제가 된다는 점이다. 경제조직이 상품을 생산하고 분배하는 것처럼 정치조직은 일반적인 결속력을 가진 결정들을 유발시키고 관철시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이 필요하다. (차배근, 1987, p231~245) 따라서

  •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경쟁활동과 전략 분석
  • Amazon.com은 여전히 건재하고 Barnes and Noble은 온라인 시장에서 Amazon.com에 더욱 열세에 놓이게 되었다.이 사례를 통해서 우리는 인터넷이라고 하는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 실물 세계에 존재하는 유통과는 또 다른 차원이 있음을 느끼게 한다. 물론 Amazon.com도 유통부문에 상당히 집중하고 있다. 인터넷 서점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빠르게 고객에게 배달하고자 잘 팔리는 책에 한해서는 시애틀에 별도의 물류창고를 소유하고 있다.인터넷은 실물세계

  • Kindle의 국내시장 진출
  • Amazon.com 의 연혁1995년 Jeff Bezos는 “지구상에서 제일 큰 서점”을 목표로 Amazon을 설립했다.1997년 Amazon은 자체적으로 대규모 물류센터를 구축하게 되었다.1998년 6월 Music store를 개장하고 그해 11월 Video와 DVD사업을 시작했다.1999년 Amazon의 주가는 $106.69로 최고가를 경신하게 되었다.2000년 Amazon은 손익개선을 위해 소비자간 거래를 위한 Auction과 소비자와 제3의 판매업자간의 거래를 위한 Zshop을 운영하게 되었다.Amazon.com의 수익구조세계 최대의 서점을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경영전략
  • YES24의 사례를 통해 알아볼 필요가 잇다. 앞으로 살펴볼 예스24는 국내 최대규모의 물류창고 보유로 인한 빠른 배송, 방대한 도서 DB보유, 상세한 도서정보, 최저가격보상제도 운영, 우수 고객을 위한Mania 클럽서비스, 대규모 고객센터 운영과 1:1 서비스 등 최고의 고객서비스 등을 자랑하는, 창립 이래 줄곧 1등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이다. 이런 여러 가지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으로 이 회사는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비스품질지

  • [인터넷비즈니스] 아마존닷컴과 알라딘의 CRM
  • 예스24 36%인터파크도서 21%교보문고 16%알라딘15%종합도서쇼핑몰 점유율 2008년YES24인터파크도서교보문고알라딘기타종합도서쇼핑몰 점유율2005년Strength Weakness OpportunitiesThreatsO중고서적 이용 확대인터넷 서점 이용고객의 확대블로그 문화 강세SWOTAladdinTYES24, 모닝365등 과도한 경쟁구도인터넷 쇼핑몰, 출판사서점, 전문서적판매점 등 과의 경쟁출판 산업의 성장 정체Strength Weakness OpportunitiesThreatsSWOTAladdinTYES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