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망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 -유비스타의 온세텔레콤 인수(Vodafone의 M&A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통신망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
- 시장현황 및 선정동기
Ⅱ. 통신망 확보를 위한 제휴 (국내사례)
- 유비스타의 온세텔레콤 인수
1. 인수자분석 (유비스타)
2. 피인수자분석 (온세텔레콤)
3. 현 시장 동태 및 합병동기
① 유무선 통합기술의 진화 - VoIP
② 애니유저USA의 지분획득 + 온세통신망의 이용
4. 합병과정
5. 합병효과 및 전망
Ⅲ. 통신망 활보를 위한 제휴 (해외사례)
- Vodafone의 M&A 전략
1. 해외 이동 통신 시장상황
2. Vodafone 그룹 상황 및 M&A 과정
① Vodafone 그룹 이란?
② Vodafone의 최근 행보
③ Vodafone 이 유선사업에 관심을 갖는 이유
④ Vodafone M&A의 향후 전망
Ⅳ. 글로벌 통신 산업의 향방
Ⅴ. 한국 통신 산업의 방향
ⅵ. 결론
- 본문내용
-
1. 통신망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
1) 시장현황
모든 산업이 글로벌화 되고, 경쟁이 심해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제휴 및 M&A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최근 통신 산업 또한, 경쟁 원칙이 변화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는 통신 기업들의 효과적인 사업전략의 전개가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 통신 산업에서는 개방화 및 규제완화의 진전, 기술발전 및 융합, 인터넷 등 데이터통신의 수요 증대 등의 영향으로 이러한 변화는 일어나고 있다. 특히,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통신망을 확보하기 위한 기업들 간의 경쟁이 더욱 가속화되고, 치열해지고 있다.
2) 선정동기
통신망 확보를 위한 파트너십은 두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① 콘텐츠 기업, 제조 기업과 통신 업체 간의 M&A
휴대폰 단말기 업체, 인터넷 기업 등이 자사 제품 및 콘텐츠의 원활한 유통을 위해 통신 업체를 인수하는 경우이다. 반대로 통신 업체에서는 보다 원활한 콘텐츠, 제품 확보를 위해 인수를 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인터넷 서비스 사업의 경우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을 확보 했는가 아닌가에 달렸다. 이러한 예로는 유비스타의 온세텔레콤 인수, 디즈니의 ABC인수 등이 있다.
- 참고문헌
-
* 박준용, 모바일혁명과 e-파트너십
* 이민규, VoIP, 대반격의 길 열린다. - 한국정보통신신문, 2007. 6. 11
* 최진섭, 온세텔레콤-유비스타 합병완료 - 디지털타임스, 2007. 11. 9
* 김태진, 온세텔레콤-유비스타, 합병 불협화음 - 양사 합병 1년여 넘게 지연…정통부도 합병승인 계획서 재요구. - 디지털데일리, 2007. 10. 24
* http://www.ubistar.com/(유비스타 홈페이지)
* http://www.onsetel.co.kr/ (온세텔레콤 홈페이지)
* http://dart.fss.or.kr/http://blog.naver.com/eswing/20027601559
* 삼성경제연구소
: 세계 산업재편의 신조류와 대응방안, 유럽 기업지배구조의 현황과 전망 ,유럽 주요 이동통신사의 최근 서비스 분석을 통한 동향 분석 ,모바일 콘텐츠 시장 현황과 분석
* IT 전략연구원 : 통신시장 M&A 현황 및 시사점
* "모바일 전업사업자에게 유선망의 중요성 점점 커진다, Vodafone의 행보가 이를 - 반증데일리 해외뉴스 2007. 10. 24일자
* "India Vodafone" - EPA 연합뉴스 2007. 09. 21일자
* INDIA VODAFONE HUTCH ESSAR - EPA연합뉴스 세계, 2007. 09. 20
* INDIA VODAFONE - EPA연합뉴스 영문 2007. 03. 15 (목)
* 세계 이동통신사업자 유선통신업체 인수 바람 - 조선일보 경제
2007. 07. 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