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 아름다운 가게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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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름다운 가게는 어떠한 방식으로 변화 시켜야 하는가?
-해빙변화의 필요성 인식시키기
-변화 (조직의 SOFT한 측면 변화)조직원 동기부여/역량개발을 통하여 조직 몰입 높이기
-역량개발
-리더십
-아름다운 가게의 연구 모델 - 자기희생적 리더십-
-재결빙(조직의 HARD한 측면 변화)
-신규부서 만들기
-기존부서 개선하기
-결 론
본문내용
아름다운 가게의 조직 구조와 문화를 파악하면서
유기적 조직과 clan 문화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짐/전문성 결여

책임소재가 불분명함/ 직무 책임이 너무 넓음

의사결정 과정에서 비효율 발생

권한의 위계가 약함

조직원들의 이동이 빈번

아름다운 가게는 어떠한 방식으로 변화 시켜야 하는가?

P = f ( System x Competency x Motivation)

P = f ( Competency x Leadership x Structure x Reward motivation)

아름다운 가게조직은 왜 변해야 하는가?

조직이 가지는 약점과 문제점 한계를 인식시킨다.

(직원 회의 통해, 다른 비영리 단체 운영 비교 분석)

권한의 위계가 너무 약하다

세분화된 메뉴얼이 없다

의사결정과정에서 비효율 발생

조직원 이동 빈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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