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브랜드 런칭(Brand Lun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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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 브랜드의 탄생배경과 기업소개, 환경분석
1) 브랜드 탄생배경
2) 브랜드소개
3) 환경분석 ( 라이프스타일 )

2 . 마케팅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인구통계학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4) 소비자분석
5) 자사분석 ( SWOT분석 )

3 .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선정 및 포지셔닝

4 . 마케팅 믹스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향후계획


본문내용
1. 브랜드의 탄생배경과 기업소개 및 환경분석

1) 브랜드의 탄생배경

2006년 유난히 30~40대를 타깃으로 하는 시장 확대가 이어졌던 한해다. 20~30대를 중심으로 소비력이 집중됐던 의류시장의 판도 변화가 거세지면서 특히 여성복을 중심으로 30~40대의 어덜트 시장이 크게 만들어졌던 것이다.
30~40대를 겨냥한 의류 브랜드들의 매출이 늘어나기 시작한 것은 2005~2006년에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소위 ‘어덜트 시장’으로 명명된 이 시장의 대표적인 브랜드들은 샤트렌, 올리비아 로렌, 볼, 조이너스, 블루페페, 꼼빠니아, 지센, 테레지아, 엘르 등 여성복의 브랜드가 대부분이다. 이들은 1조원 시장 규모를 이룰 만큼 브랜드 각각의 성장속도가 매우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위와 같이 2006년에 접어들어 어덜트 계층을 위한 여성복의 브랜드들이 많이 생겨났지만 아직 까지 50대 여성들은 어디서 자신들의 옷을 구매해야 되는지 헤매고 있는 시점이다. 50대 여성의 의류를 생각하면 골프웨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어디서나 캐쥬얼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이 특별히 없기 때문에 50대 여성들은 골프웨어를 구매하고 입는 것이다.

이러한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여 어덜트 계층을 확대하여 어덜트 계층과 실버 계층 사이에
있는 50대의 시니어 계층을 포함하여 40~50대 여성의류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브랜드를 런칭 한다.

2) 브랜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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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yle***
    (2011.06.04 11:4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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