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TV홈쇼핑 중독과 매스미디어 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TV홈쇼핑 중독을 부추기는 매스미디어 매체에 관한 프리젠테이션 자료 입니다.
5명이 조원들이 열심히 해서 만든 발표용 자료입니다. 교수님께서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하신 자료라 자신있게 올립니다^^
좋은점수 받으세요^^
목차
1. 주제선정동기 & 문제제기

2. TV홈쇼핑 중독의 정의

3. TV홈쇼핑 중독의 기준 – 자가테스트

4. TV홈쇼핑 중독의 실태

5. 이론적 접근을 통한 매스미디어의
문제점 파악

6. 해결방안
본문내용
- 주제선정동기 -

1. 시장규모 5조원 ,정부승인채널 5개(CJ, GS, 현대, 우리, 농수산)
그외 인포머셜(Informercial) 업체는500개에 육박 할 정도로 채널이 확산되고 있음


2. 성인여성 500명중 ‘TV홈쇼핑을 매일 시청한다’는
응답이 31.2%에 육박 (소비자보호원, 2005년)


3. 지난친 TV홈쇼핑이 이혼사유가 되는 등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음


1. 내 쇼핑습관을 스스로 통제하지 못한다
2. TV홈쇼핑할 때 죄책감이 든다.
3. 쇼핑을 하는데 드는 시간과 돈이 점차 늘어나지만 별다른 느낌이
없다
4. 가족들이 보지 못하도록 쇼핑한 물건을 숨기곤 한다.
5. TV홈쇼핑은 긴장이나 불안감을 풀어주는 나의 취미생활이다.
6. 물건이 필요해서라기보다 사는 행위 그 자체를 더 즐긴다.
7. TV홈쇼핑을 한 뒤 사용하지 않은 물건이 가득하다.
8. 돈문제를 일으킬 정도로 쇼핑을 많이 한다.
9. 내가 얼마나 TV홈쇼핑을 많이 하는지 다른 사람이 알면 기절할 것이다.
10. 물건을 사면 기분이 좋아진다.
참고문헌
인터넷 중독의 이해 - 스티븐 O. 와터스|
어플루엔자 -존 더 그라프
인터넷 쇼핑중독 원인과 자가진단 -강북삼성병원 정신과 신영철 교수
<신종 ‘생활형’ 중독-당신도 예외 아니다>인터넷게임·홈쇼핑 24시간 ‘온라인 유혹’[문화일보 2006-02-08]
온라인 장터 곳곳에 쇼핑중독의 덫 -동아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감성경영 사례
  • 매스미디어의 발달에 따른 남들과 차별화된 개인의 개성이 중요시되면서 소비자는 개인의 감정과 경험에 충실해졌고, 이로 인해 각 개인, 즉 직원이나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것이 90년대 이후 경영트렌드에서 화두가 되고 있다. 이러한 감성경영은 비단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감성적인 욕구를 충족하는 감성마케팅뿐 아니라, 기업 조직 내부의 내부 고객, 즉 직원들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조직 내부 감성경영도 일컫는 것으로서 이는 내부고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매체를 통한 광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①예 ②아니오10. 도넛에 구입시 원하는 토핑옵션이 있다면 사용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①예 ②아니오10-1. 토핑 옵션으로 무엇을 선호하십니까?①견과류 ②과일분말 ③초코칩 ④치즈 ⑤기타 (    )11. 귀하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단맛을 매우 싫어하십니까?①예 ②아니오12. 단맛의 단계별 오리지널 글레이즈가 생긴다면 시식해보실 의향이 있으십니까?①예 ②아니오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TV나 인쇄매체를 통한 매스 마케팅이 투자대비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데 한계가 있어 새로운 대안 마케팅(Alternative Marketing)으로 각광 받고 있다. 9. 대표적 사례게릴라마케팅으로 언론의 집중적인 조명을 받은 곳으로는 바이옥션닷컴이 있다. 지난 2000년 12월 첫째주 일요일에 한 벤처기업이 서울 명동 한복판에서 지나가는 사람 1천명에게 현금 1만원씩을 나눠줬다. 이 행사를 기획한 주인공은 바이옥션닷컴의 김재길 사장이었다. 당초 김사장은 판

  • [광고윤리] 광고윤리에 대하여..
  • 미디어를 통하여 수용자에게 전달되는 일체의 광고를 말한다.2. 어린이라 함은 13세 미만의 사람을 말한다.3. 청소년이라 함은 19세 미만의 사람을 말한다. 제3조(적용범위) 이 규정은 국내외에서 제작되어 수용자에게 도달되는 모든 매체의 광고물을 심의대상으로 한다. 제4조(공정성과 윤리성) ①광고는 기업언론으로서 기업간의 공정한 경쟁을 도모하고 국민의 건전한 소비생활에 편익을 주도록 하여야 한다.②광고는 진실하고 건전해야 하

  • 감성경영 레포트
  • 매스미디어의 발달에 따른 남들과 차별화된 개인의 개성이 중요시되면서 소비자는 개인의 감정과 경험에 충실해졌고, 이로 인해 각 개인, 즉 직원이나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것이 90년대 이후 경영트렌드에서 화두가 되고 있다. 이러한 감성경영은 비단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감성적인 욕구를 충족하는 감성마케팅뿐 아니라, 기업 조직 내부의 내부 고객, 즉 직원들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조직 내부 감성경영도 일컫는 것으로서 이는 내부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