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TV홈쇼핑 중독과 매스미디어 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TV홈쇼핑 중독을 부추기는 매스미디어 매체에 관한 프리젠테이션 자료 입니다.
5명이 조원들이 열심히 해서 만든 발표용 자료입니다. 교수님께서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하신 자료라 자신있게 올립니다^^
좋은점수 받으세요^^
- 목차
-
1. 주제선정동기 & 문제제기
2. TV홈쇼핑 중독의 정의
3. TV홈쇼핑 중독의 기준 – 자가테스트
4. TV홈쇼핑 중독의 실태
5. 이론적 접근을 통한 매스미디어의
문제점 파악
6. 해결방안
- 본문내용
-
- 주제선정동기 -
1. 시장규모 5조원 ,정부승인채널 5개(CJ, GS, 현대, 우리, 농수산)
그외 인포머셜(Informercial) 업체는500개에 육박 할 정도로 채널이 확산되고 있음
2. 성인여성 500명중 ‘TV홈쇼핑을 매일 시청한다’는
응답이 31.2%에 육박 (소비자보호원, 2005년)
3. 지난친 TV홈쇼핑이 이혼사유가 되는 등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음
1. 내 쇼핑습관을 스스로 통제하지 못한다
2. TV홈쇼핑할 때 죄책감이 든다.
3. 쇼핑을 하는데 드는 시간과 돈이 점차 늘어나지만 별다른 느낌이
없다
4. 가족들이 보지 못하도록 쇼핑한 물건을 숨기곤 한다.
5. TV홈쇼핑은 긴장이나 불안감을 풀어주는 나의 취미생활이다.
6. 물건이 필요해서라기보다 사는 행위 그 자체를 더 즐긴다.
7. TV홈쇼핑을 한 뒤 사용하지 않은 물건이 가득하다.
8. 돈문제를 일으킬 정도로 쇼핑을 많이 한다.
9. 내가 얼마나 TV홈쇼핑을 많이 하는지 다른 사람이 알면 기절할 것이다.
10. 물건을 사면 기분이 좋아진다.
- 참고문헌
-
인터넷 중독의 이해 - 스티븐 O. 와터스|
어플루엔자 -존 더 그라프
인터넷 쇼핑중독 원인과 자가진단 -강북삼성병원 정신과 신영철 교수
<신종 ‘생활형’ 중독-당신도 예외 아니다>인터넷게임·홈쇼핑 24시간 ‘온라인 유혹’[문화일보 2006-02-08]
온라인 장터 곳곳에 쇼핑중독의 덫 -동아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