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의 이해] 자동차 산업과 SM5를 중심으로 본 택시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거시환경이란 ?

- 거시 환경 주요 요소에 대한 간략한 소개
- 거시 환경 변화에 따른 소비자와 기업의 행동 변화

Chapter 2. 택시시장과 마케팅

 

Chapter 3. 그래프를 통해서 분석해본 자동차 산업
본문내용
거시 환경 분석

정치환경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political )

-정치적, 제도적 시스템이 자동차판매에 끼치는 영향입니다.
(ex. 고급 승용차에 대한 과세가 끼치는 소비자들의 경제적 심리적 상태.
그 과세 부담금이 크다면 당연 소비자들의 판매는 줄어든다)



경제 상황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economic)

-현재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

-GDP, 실업률, Disposal Income 등의 고려 필요
(ex.개인수입이 줄어 들면 고급 승용차의 판매는 저조해 지지만 만약 부유층이 빈곤층에 비해 늘어 난다면 그것은 고급승용차 판매회사에겐 기회이다. 그 이외의 최대한 많은 변수를 생각해 봐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제휴의 개념과 목적, 유형 및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와 실패 사례 분석
  • 자동차산업의 전략적 제휴의 구체적 사례 Ⅲ. 결 론1. 기술이전 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2. 국내기업의 대응 방향전략적 제휴의 개념과 목적, 유형 및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와 실패 사례 분석 세계화 시대에 기술, 자본 등이 아직 선진국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국내기업들이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은 국내 및 외국의 선진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이다. 전략적 제휴는 기업 간 협력 형태의 하나로 기업들의 경쟁 우위 요소를 바탕으로 하

  • [마케팅]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향후 마케팅 방향 제시
  • 자동차 제조산업들에게는 Cash Cow와 Star의 존재라고 말해도 무리가 없을 것이다. 현대자동차가 이러한 두 시장에서 세계일류가 되기 위한 경영활동에 힘을 쏟는다는 사실은 충분한 합리성을 지닌다. 미국시장 첫 진출작인 ‘엑셀’ 차량의 리콜 문제로 한동안 미국시장에서 최하위권에만 머물렀던 현대가 이제는 7위권을 넘어 5위권을 바라보고 있다. 5위권이라면 현재 NISSAN과 INFINITY라는 일본자동차로 대표되는 기업의 위치이기에 후발주자인 현대자동

  • [마케팅분석]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방법
  • 현대자동차 선정동기Why Moter Company?세계적으로 보면 이미 수많은 유명 기업이 글로벌화에 성공했고 무국적 기업이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고도로 글로벌화가 이루어진 기업도 다수 존재한다. 하지만 사례를 통한 연구이니만큼 보다 이해가 편한 친숙한 사례를 선정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었다. 더불어 국내 산업 중 이와 같은 글로벌화 그 중에서도 글로벌 소싱과 관련지어 발전한 산업 중에는 전자부문과 자동차 부품 등이 있는데 본 조원들은 자동차

  • 자동차 산업 - 발전과 특성
  • 산업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었다.4) 수출산업화 및 국제화단계(1983년~현재)이 시기는 이전까지의 성과를 기초로 우리나라의 자동차산업의 국제화가 급격히 추진되는 단계이다.이 시기의 특징은 해외기업과의 자본 및 제휴관계가 확대되고, 과거의 수출경험과 국제경쟁력 향상으로 수출일 급격히 향상되고, 국제경쟁력을 갖는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한 기술개발투자의 확대와 1990년의 독자엔진 및 변속기의 개발이다.수출에 특히 적극적이었던 현대

  • [기업분석]현대자동차 경영전략
  • 현대차를 구매토록 유도c) 내실 경영환율 상승,유가 불안, 테러와의 전쟁등의 위협요소 발생 따라서 수익성을 위주로 내실있는 성장을 추구해 어떤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대처 할 수 있는 준비태새 확립⑵ vision현대자동차는 세계일류 자동차를 목표로 세계자동차시장을 선도할수 있는 기술과 디자인을 확보, 특히 연료전지, 텔레매틱스같은 최첨단기술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 또한 세계를 3대 권역으로 분리하여 미국과 유럽, 일본에 지역별로 특성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