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인도네시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인도네시아 개요
1. 인도네시아의 교통
2. 식습관 및 조리법의 특징
3. 최근 경제동향 및 전망
Ⅱ. 인도네시아 문화
1. 인도네시아의 대중문화
2. 인도네시아인의 국민성
3. 인도네시아 소비자 성향
4. 인도네시아의 상관습
5. 인도네시아 바이어의 특성
Ⅲ. 인도네시아 무역
1. 인도네시아의 투자동향
2. 수출입동향
3. 한국과의 수출입 동향
Ⅳ. 인도네시아 산업
1. 한국-인도네시아 산림바이오매스 산업
2. 인도네시아 진출기업과 투자현황
3. 인도네시아 유통
4. 인도네시아 관광산업
Ⅴ. 한국과의 관계
Ⅵ.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본문내용
-
Ⅳ. 인도네시아 산업
인도네시아는 주로 농업과 광업에 바탕을 둔 개발도상국으로서 혼합경제체제를 갖추고 있다. 국민총생산(GNP)은 1995년에 1,901억 500만 달러로 인구에 비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1인당 GNP는 980달러로 낮은 편이다. 국내총생산(GDP)의 1/4을 차지하는 농업 부문에 총노동력의 절반 가량이 종사한다. 독자적인 소자작농들이 생산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한편 중요한 농장지구가 있어 주로 수출용 농작물을 생산한다. 천연고무의 주요생산국으로서 고무가 주요수출품이며, 그밖에 커피·차·담배·코프라·향신료(클로브·육두구)·기름야자나무제품 등을 수출한다. 정부가 농장 현대화에 노력을 기울여 주요식량작물인 쌀의 산출량이 크게 늘어났다.
목재산업이 계속 성장하여 석유와 천연 가스와 함께 비중이 큰 수출품이 되었다. 그러나 급속한 개발사업으로 인도네시아의 광대한 우림은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이에 따라 정부는 원목 수출에 대한 규제를 실시하여 산림의 무제한 개발에 제동을 걸고 있다.
광업 부문은 주로 수마트라와 칼리만탄을 중심으로 한 석유, 천연 가스 생산에 집중되어 있다. 모든 석유자원은 인도네시아 정부의 소유이며, 외국 석유회사들은 개발 청부업자로서 필요한 기능인력과 자본을 대는 역할을 한다. 정유생산은 국영 정유회사인 페르타미나사(社)에서 담당하고 있다.
천연 가스, 특히 액화 천연 가스가 수출품목으로서 비중이 커지고 있어 생산시설이 확대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주석 생산 우위국 중의 하나이며, 그밖에도 니켈·보크사이트·금·구리·철광석 등의 광물을 생산한다.
제조업 부문은 1980년대 중반부터 크게 확대되기 시작해 경제의 주요부문으로 자리잡았다. 자본재나 가공광물은 대부분 최대 규모의 국영 기업들이 차지하고 있지만 소비재는 주로 민간기업이 담당한다. 주요 제조품으로는 화학제품, 전자부품, 시멘트, 고무 타이어, 종이, 섬유 등이 있다. 상업 부문은 중국인 공동체에 의해 발전해왔다. 최근에는 정부의 경제 규제를 철폐하고 사기업을 신장시키기 위해 크게 노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인도네시아는 원료를 수출하여 공산품의 형태로 재수입하는 무역방식을 취하고 있다. 주요 수출품은 원유, 천연 가스, 목재, 의류, 고무 등이며 주요 수입품은 자본설비, 소비재, 식품 등이다.
인도네시아의 가장 중요한 무역상대국은 일본이며 다음이 미국·싱가포르·네덜란드 순이다.
- 참고문헌
-
http://www.itx.or.kr/servlet/CRSClientServlet -(IT수출정보데이타베이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출처] 인도네시아, 에코투어리즘 활성화 추진 (인도네시아의 모든것) |작성자 반팀장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