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바이스(Levi’s)의 국내진출 마케팅과 현지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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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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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현지화 전략
7. 향후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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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3년 리바이 스트라우스가 의류도매 시작
1872년 바지 주머니의 라벨에 관하여 제안, 특 허 획득 및 생산 착수
1886년 두 마리 말이 새겨진 가죽패치 소개
1890년 501이라는 일련 번호를 사용함 최초로 제품에 분류번호를 부여
1922년 오른쪽 주머니에 Red tab 부착
1982년 여성용 501 청바지 소개
1983년 한주 통상으로 사업 시작, 리바이스와 라이센스계약
1993년 리바이스 코리아로 독자 진출
2000년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진, 전세계에서 동시 출시
2003년 리바이스 150주년
2003년 제 1회 501 DAY 진행 2005년 New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진 새롭게 런칭 N3BP,
리바이스 레이디 스타일도 새롭게 선보임
본사 16000명, 세계 3 만 명의 직원
32개의 생산 공장 29개의 소비자 상담실
60 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
리바이스 설립자 리바이 스트라우스 ( Levi strauss )
초기 리바이의 바지란 의미로 Levi’s pants 로 시작
국내 Jean 시장 규모는 약 7,500 억 원 규모
진 시장은 현재 의류 시장 전체의 40%(수량기준)를 차지
현재 유명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수량기준 60%
비싸더라도 명품 브랜드를 선호 하는 소비문화 생성
리바이스의 고가 전략 실시 → 세일을 거의 하지 않고 간혹 마련한 이벤트로 2-3만원 또는 1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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