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신세계백화점의 인사관리와 교육훈련 및 경력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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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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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조직문화
3. 채용
4. 임금관리
5. 인사관리
6. 복리후생
7. 교육훈련과 경력개발
8.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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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의 기업이념은 윤리와 도덕이다. 윤리적 기업문화를 최고의 가치로 설정하고, 이를 통하여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는 데 주춧돌로 삼고자 한다. 윤리경영을 위해 신세계는 직원들에게 직급별로 별도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을 존중하고 가치 창조, 고객에 대한 가치제공, 고객과의 약속 이행, 고객의 이익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신세계는 모든 임직원을 인격체로서 존중하며, 능력과 업적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고 임직원의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신세계의 인재상은 정직함과 성실함을 기본으로 예의범절을 갖춘 도덕인,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자신의 역할을 명확히 인식하며 신속하고 꾸준한 행동력을 갖춘 실천인, 변화를 인지하고 대응하며 조직을 리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기 개발을 통해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이다.
신세계는 특히 직원들에게 보상제도와 복리 후생 제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세계 보상 및 복리후생제도의 모토는 Work and Life Balance Program으로 압축할 수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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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hinsegae.com
department.shinsegae.com
emart.shinsegae.com
job.shinsegae.com
about.shinsegae.com
media.shinsegae.com
www.ciokorea.com
www.jobnews.co.kr
www.hani.co.kr
www.donga.com
신인사관리 - 박경규, 홍문사
한국기업의 인적자원관리 - 박기찬, 박영사
인적자원관리론 - 최승준 외, 학술정보
국내 기업복지의 활성화 방안: 근로자의 욕구에 근거한 기업복지 프로그램 개발 - 최수찬, 집문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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