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YES24와 교보문고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초기경영전략
4. 경영혁신
5. 향후 전략
6. 결 론
본문내용
1998 국내최초 순수인터넷 서점서비스 실시
2002 업계2위 와우북합병 일매출 8억원 돌파
2004 설립5년만에 분기 흑자 기록
2006 인터넷서점업계 50% 점유, 부동의 1위
도서 및 음반, 영화 그리고 선물코너 및 화장품 등 Non-Stop 문화쇼핑 가능
2. 최고의 물류시스템 (국내최대2000평 규모의 물류 시스템)
3. 빠른 고객지원 (1:1 서비스, 콜센터 운영)
국내에서 전자상거래의 시작은 1996년 6월 국내 최초의 인터넷쇼핑몰인 데이콤 인터파크와 롯데 인터넷쇼핑몰에 의해서 시작되었다.
YES 24는 인터넷 보급률의 증가와 기술의 발달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 되가는 시기에 기존 기업인 교보문고와 다른 새로운 혁신을 통해 신규 시장으로 진출함
예스24는 적정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가격의 단가를 낮추는데 성공
도서정가제란?
책값의 과열 인하 경쟁에 따른 학술 ·문예 분야 등 고급서적 출간이 위축되는 것을 막기 위해 서점들이 출판사가 정한 도서의 가격대로 팔도록 정부가 강제 시행하는 제도
정식명칭은 “출판 및 인쇄진흥법”이며, 5년간 한시적으로 적용됨
모든 도서의 표지에는 정가가 표시되고, 일반서점 등 도서 판매업자는 발행된 지 1년 이내의 도서에 한해서 정가로 판매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성공사례를 벤치마킹 한 것이다.(4) Threat오프라인의 이미지가 강한 교보문고 등이 온라인 서점사업에 참여하기 시작하였다. 이들은 오프라인에서 가진 장점을 온라인 사업에 적용하여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오프라인이미지 강하고 온라인, 오프라인 통합 전략구사가 아직 안정적이지 않은 점을 고려해 볼 때 YES24가 심화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해 시장 점유를 유지해야 할 것이다.3. 인터넷 비즈니스YES24의 E-CRM(저는 CRM의 일반적인 내용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 전략을 취하고 있는 알라딘,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yes24, 모닝 365 등이 있으며, 인터파크는은 종합 쇼핑몰적인 형태의 인터넷 서점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최다의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는 서점 업계의 선두기업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은 대형 서점이 온라인 서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서점이다. 최근, 이처럼 여러 형태의 인터넷 서점들이 서로 다른 전략을 구사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시장은 매우 치열한

  • [전략경영] YES24 예스24 경영전략
  • 전략제시출판사 제휴 및 합병온라인 서점 업계1위지만 오프라인을 주력으로 하는 교보문고 등등오프라인 시장만 비교 하였을때 뒤지기에 오프라인 개척을 위해 출판업계와제휴 및 합병을 통해 오프라인을 공략으로 온`오프라인의 업계선두유지오프라인 시장 개척사이버매장과 실제매장의 결합보다 출판사를 추가Yes24 => 출판사 => 오프라인매장을 세부분의 연동으로 입체 전략으로시너지 효과를 꾀한다와우북 브랜드 유지 및 시너지 효과 극대

  • [전자상거래] 예스24의 경영전략 방안
  •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모닝365, 리브로, 반디북, 엘리트2000, 강컴, 북스캔 등)엠파스(empas.com)독자적으로 출판사 DB 확보, YES24와 ‘미리보기 서비스’제휴, 알라딘과 입점 제휴 (4) 경쟁 환경1) 교보문고1997년 9월 오픈한 인터넷 서점 ‘교보북 네트’는 1999년 9월 인터넷 서점 ‘인터넷 교보문고’로 재 오픈하여 1999년 10월 한국전자상거래대상 전문 쇼핑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2000년 2월 교보문고 정보

  • 글로벌 경영전략 애플 마케팅 애플사례 애플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사례아이패드YES24페이지원인터파크비스킷네오럭스누트3교보문고전자책아이패드, 한국에서의 실패한국에는 전자책 기능의 다양한 제품 존재 아이패드 기능으로서의 경쟁력 하락한국에서 아이패드의 주기능은“전자책”BUT,사 례software소프트웨어성공사례애플 앱스토어, 중국에서의 성공중국 앱스토어 다운로드는 2위 기록, 매출은 3위를 차지.애플은 2014년 들어 중국 최대 이동통신업체 차이나모바일에 아이폰을 팔기 시작,중국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