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P의 국내시장진출 성공요인과 위기에 따른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6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국내진출배경
3. 국내진출과정
4. 초기성공요인
5. HP의 위기
6. 향후 개선방안
- 본문내용
-
David Packard & Bill Hewlett에 의해 1939년 설립
미국의 컴퓨터 장비 업체
초 우량 글로벌 다국적기업
업종 : 컴퓨터 및 주변기기, 인터넷*인트라넷 솔루션, 전자측정 & 계측장비와 시스템, 전자의료장비, 첨단정보통신 제품생산
1939년 - William R. Hewlett & David Packard에 의해 HP 설립
1962년 - Fortune지 500대 기업 중 460위의 위치 고수
1977년 - John Young 사장 취임
1984년 - 삼성전사와 합작으로 한국 HP 설립
1992년 - Law Platt 사장 취임
1997년 - 미국 내 정보통신업계순위 제2위 (실리콘밸리 1위)
미국 내 총 기업체 중 매출액 제14위/ 순이익 제24위/
시장가치(Market Value) 제 20위 / 영업순위 제15위
2001년 - COMPAQ과 합병. 정보기술(IT)기반 제공
2002년 - 사명을 Hewlett-Packard Co. 에서 HP로 공식변경, VeriFone 합병
2005년 - 새로운 CEO 마크 허드 발탁
디카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프린터 기능 추가
핸드폰 카메라 사진 인화할 수 있는 프린터 개발
디지털카메라 프린터에 USB케이블 연결 프린터 개발.
다양한 제품포트폴리오 구성 가능으로 넓은 고객층 확보 통한 틈새시장 공략 가능!
- 참고문헌
-
www.hp.co.kr
www.seri.org
www.dt.co.kr
www.econopia.com
www.mk.co.kr
www.hankyung.com
The HP Way - David Packard, HarperCollins Publishers, 2006
HP의 마케팅과 광고전략 - 이동민, emars,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