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P의 국내시장진출 성공요인과 위기에 따른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국내진출배경
3. 국내진출과정
4. 초기성공요인
5. HP의 위기
6.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David Packard & Bill Hewlett에 의해 1939년 설립
미국의 컴퓨터 장비 업체
초 우량 글로벌 다국적기업
업종 : 컴퓨터 및 주변기기, 인터넷*인트라넷 솔루션, 전자측정 & 계측장비와 시스템, 전자의료장비, 첨단정보통신 제품생산
1939년 - William R. Hewlett & David Packard에 의해 HP 설립
1962년 - Fortune지 500대 기업 중 460위의 위치 고수
1977년 - John Young 사장 취임
1984년 - 삼성전사와 합작으로 한국 HP 설립
1992년 - Law Platt 사장 취임
1997년 - 미국 내 정보통신업계순위 제2위 (실리콘밸리 1위)
미국 내 총 기업체 중 매출액 제14위/ 순이익 제24위/
시장가치(Market Value) 제 20위 / 영업순위 제15위
2001년 - COMPAQ과 합병. 정보기술(IT)기반 제공
2002년 - 사명을 Hewlett-Packard Co. 에서 HP로 공식변경, VeriFone 합병
2005년 - 새로운 CEO 마크 허드 발탁
디카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프린터 기능 추가
핸드폰 카메라 사진 인화할 수 있는 프린터 개발
디지털카메라 프린터에 USB케이블 연결 프린터 개발.
다양한 제품포트폴리오 구성 가능으로 넓은 고객층 확보 통한 틈새시장 공략 가능!
참고문헌
www.hp.co.kr
www.seri.org
www.dt.co.kr
www.econopia.com
www.mk.co.kr
www.hankyung.com
The HP Way - David Packard, HarperCollins Publishers, 2006
HP의 마케팅과 광고전략 - 이동민, emars,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 패션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분석
  • 시장과의 섬유 패션관련분야의 무역현황 및 관련법규 마켓체계 및 유통경로유통업체: 미국의 도매업, 소매업유통체계의 특징 및 트렌드소비자 성향 및 구매습관소비자와의 의사전달수단CASE 1. DKNY 회사소개 – DKNY에 관하여, 디자이너 Donna Karan과 DKNY Mission (기업사명)비스니스 Portofolio:표적고객 2) 4P정책결론: DKNY의 성공요인, DKNY의 국내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향후방안CASE 2. POLORALPH LAUREN 회사소개: 공식적 명칭, 본부의 위치, 소유권, 트레

  • 옥션 마케팅 전략 분석 옥션 기업 분석 옥션 서비스 분석 옥션 시장 분석
  • 옥션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1. 옥션의 기업 분석2. 옥션의 서비스 분석3. 옥션의 시장 분석4. 옥션의 경쟁사 분석 - G마켓5. 옥션의 SWOT 분석6. 옥션의 STP 분석7. 옥션의 4P Mix 분석8. 옥션의 성공요인 분석9. 옥션의 문제점 분석10. 옥션의 발전방안 분석1. 옥션의 기업 분석(1) 기업 개요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경매 회사인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인터넷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10원 경매, 역경매, 시너지 경매 등 다양한 경매 서비스

  • KFC International 및 KFC Japan을 통해서 본조직 및 인사관리
  • 경영이 기업 성공에 있어서 전략을 궁리하는 것 보다 훨씬 더 중요한 성공요인이기 때문이다.”조직은 변화한다기업전략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능력생산능력기업전략 재무능력마케팅능력 등이 능력들은 결국 인적자원에 의해 결정조직설계와 인적자원관리가 중요한 이유기업의 성공 요인폭발적 지식 증가 매 7년마다 지식이 2배로 증가지식 진부화 가속정보화 가속정보의 실 시간화세계화의 가속세계가 하나의 시장으로 불확실성 급증

  • 스타벅스와 체리야 분석
  • 스타벅스와 체리야 분석목 차Ⅰ. 서론1. 기업 소개2. 기업 연혁3. 기업 사명4. 기업 경영방침5. 매출현황Ⅱ. 본론1. 4P 전략분석1) Product(제품)2) Place(유통)3) Price(가격)4) Promotion(촉진)5) 스타벅스의 5P: People(사람)2.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택(Market 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Ⅲ 결론 1.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요인2. 스타벅스의 개선방안Ⅰ. 서 론한국에서 커피 시장이 형성되기 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