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삼성 신 경영
3. 인재경영
4. 조직문화
5. 브랜드관리
6. 평가
본문내용
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금융 등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다. 또 1993년부터는 양적인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신 경영을 실천하여 90년대 말부터 수익의 급격한 상승 기조를유지하였다. 2006년 삼성의 현재 브랜드 가치는 162억 달러로 세계 20위이고 삼성의 연간 수익은 2005년 말 9조 7천억 원으로 국내 시장 가치의 22.4%를 차지하는 대기업이다. 삼성은 21세기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 하기 위해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추구’ 를 모든 삼성인이 공유하고 지켜야 할 핵심가치(Samsung Values)로 삼고 있다. 삼성 핵심가치는 '우리는 누구이며, 어떻게 일하는 사람들인가'를 알려주는 삼성인의 정체성이며, 가치판단의 기준이자, 하나의 삼성을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해 온 삼성 성공의DNA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기타오카 도시아키, 2006년, 세계최강 기업 삼성이 두렵다, 책보출판사
김영안, 2004, 삼성신화의 원동력 특급인재경영, 이지북
강상구, 2005, 성공하는 삼성의 변화관리, 어드북스
손욱, 2006, 변화의 중심에 서라, 크레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시험대비) [한국형 기업가 정신] 창업기업가 3인의 공과와 교훈
  • 탈피 자유시장경제에 바탕을 두는 발전형으로 전환되어야 하며, 정경동반자 관계가 되어 기업가를 우대하고 존중하는, 그리고 기업가정신을 리엔지니어링 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어져야 할 것이다 또한 기업가 또는 기업경영자들은 기업가정신에 바탕을 두는 경영혁신을 적극 추진해야 할 것이다. 경영혁신은 합리주의 경영과 기업가정신이 접목되어야 하며 이것이 우수기 업을 창출하고 성장 발전시키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 디자인경영의 성공사례, 디자인경영의 필요성과 원칙 분석
  • 디자인경영의 성공사례, 디자인경영의 필요성과 원칙 분석1. 디자인 경영이란?2. 디자인 경영의 발전과정과 혁신1) 1900년도~1950년도2) 1960년도~1990년도3) 2000년도 이후3. 디자인 경영의 필요성4. 디자인 경영의 요소1) 전략과 목표2)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3) 조직문화와 본질가치4) 프로젝트5) 실행과 프로세스5. 디자인경영의 원칙6. 디자인경영의 프로세스7. 디자인 경영의 성공사례1) 스와치(Swatch)2) 뱅 앤 올룹슨(B&0)3) 삼성전자(LCD TV ‘보르도’)

  • [독서감상문]삼성반도체 세계 일등 비결의 해부를 읽고
  • 경영학을 배우는 우리에게 기업, 재벌에 대한 공정한 가치관을 정립시켜줄 것이라 생각한다. 일등 유지전략세계 메모리 반도체 시장은 1993년 삼성전자가 1위로 올라서기 전까지는 제품 세대교체가 이루어질 때마다 선두업체가 바뀌는 접전의 양상을 보였다.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삼성전자 반도체는 신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였고, 위험을 무릅쓴 대규모 투자를 단행에 선두자리에 올라설 수 있었다. 삼성의 성공 요

  • 경영학원론1A) 자신과 관련 있는 기업을 골라 간단히 소개하고 그 기업의 문화를 교재 128쪽에 소개된 요인별로 평가하시오0K
  • 경영자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의 성공 경영비결을 주제로 삼성의 경영철학, 사업전략, 비전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여 한국기업의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고 많은 부러움의 대상이 되었다. 삼성전자가 각국의 지도급 인사들과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연설하게 된 것은, 세계적인 CEO 포럼과 국제연합(UN)이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세계 전자업계에서 일류기업으로 인정받은 삼성전자의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노력을 높게 평가해, 성공사례에 대해

  • `삼성과 소니` 서평
  • 목차Ⅰ. 들어가며Ⅱ. ‘삼성과 소니’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Ⅲ. ‘삼성과 소니’에 대한 서평Ⅰ. 들어가며이 책은 세계적 기업인 삼성전자와 소니에 대해 비교하여 두 기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함으로서 얻게 된 경영 전략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시사점을 찾고 있다. 이 책의 주제만으로도 많은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책이다. 저자인 장세진 교수는 방대한 분량의 자료들을 분석하고 추려내어 두 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