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요타의 국제경영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TOYOTA 성공요인
3. TOYOTA 글로벌경영
4. 경영 전략
5. 향후 전망
본문내용
TOYOTA의 시가총액은 2000억 달러 (GM의 14배)
이는 미국의 3대 자동차 회사의 총액의 합보다 많은 금액
세계 초우량 회사로서의 위치를 보여주는 것
『비공식적인 집단』에 의한『기술혁신 활동』을 정상적인『일』로서 행한다
도요타 기업 풍토 = 도요타식 기업혁신의 실행방법(습관)
'필요한 것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실시간으로 소비되는 부품수량에 대한 정보가 협력업체와 공유되고 재고량을 항상 '제로'에 가까운 상태로 유지
자동화와 분임조를 통한 효율적인 생산 라인 구축
세계 자동차시장이 `프리미엄급`으로 급격히 옮겨갈 것에 대비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를 1989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임
`수요가 있는 곳에서 생산해 지역과 함께 발전한다`는 정책에 따라 현지 생산을 적극 추진
해외생산 증가가 곧바로 해외판매의 확대로 이어짐 세계화 전략의 성공적인 이행
1990년대부터 본격적인 투자로 미국시장 공략
현재 도요타 총 순이익 중 70% 창출
유럽시장 공략은 세계1위가 되기 위한 필수
중국경제의 급성장으로 판매량의 급격한 증가
‘도요타정신’은 현지 직원들의 의사결정 기준이 됨으로써 현지에 맞는 다양성을 존중하며 부드럽게 권한을 위양
2010년까지 세계 각지에 10개소의 자동차조립 공장을 신설
참고문헌
오노 다이치와 도요타 생산 방식, 지은이:미토세쓰오, 출판사:미래사
도요타의 경영 시스템, 저자:門田安弘 출판사:한국공업표준협회
도요타 최강경영, 저자:사바타 마사하루, 가네다 히데하루, 출판사:일송미디어
도요타 벤치마킹, 저자:와키마쓰 요시히도․곤도 데쓰오,출판사:동양문고. 2003
도요타 영문 홈페이지,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
위기를기회로바꿔라, 저자:매경이코노미글로벌비지니스팀,출판사:매일경제신문사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조사보고서
  • 전략의 미비국내 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진출우리에게도 변화는 있었다삼성전자 첼시에 5년간 1000억원 스폰서 계약삼성 브랜드 이미지 / 국가 이미지 제고결 론Chapter 7보이는 것만이 상품은 아니다. 때로는 보이지 않는 것이 더 많은 것은 남긴다미래 스포츠 산업의 성장 잠재력MU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인한 성공보는 국내 기업의 인식 전환 필요 – “가치 창출의 기회 Sports” SPORTSMARKETiNG Manchester United Forever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경영환경분석(1)도요타의 당면과제(2)내부환경분석①도요타 생산방식② 재무구조 및 수익성③ 도요타의 강약점④ 도요타의 BCG MATRIX⑤ 도요타의 상품 개발 전략⑥ 도요타 생산 방식 및 제조 전략⑦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⑧ 도요타의 성공 전략 시스템⑨ 도요타의 경영 이념(3) 외부환경분석① 환경요인분석② 기회요인과 위협요인③ 자동차산업 분석⊙ Part 33.1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① 도요타 방식의 세계 이전을 토대로 한 국제화

  • 포드 Ford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인재전략 분석
  • 경영-Framework분권화 된 조직 구조와 운영 방식으로도 유명하다. 업무가 잘 수행되는 사업 조직들은 상당한 자치  권한을 부여 받는다. 하지만 사업조직간의 정보, 자원, 그리고  직원의 이동이 조직적이지는 않다. 그래서 전 임직원들은 분권화를 통한 직무의 구체화(business-specific focus)가기업이 이룩한 최근 성공의 핵심 요인이라고 설명한다. -지식경영체계‘Happy Way’라는 독특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즉 ‘인간은 남녀를 불문하고 좋은 일,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성공을 거두다가 판매실적이 주춤한 상황에서 약점을 보완하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으로, 캐나다와 미국의 국제시장 진출 사례와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현대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세계기업전략론REPORT(FORD)과 목 : 세계기업전략론교 수 : 김경희 교수님제출일 : 조 원 - 목 차 -1. 자동차 산업의 이해1-1 역사적 발전과정(Historical Development)1-2 핵심성공요인(Key Success Factors)1-3 규모의 경제효과1-4 기술 집약의 중요성1-5 승용차 중심의 선진국 주도산업1-6 국제화 및 범세계화(Global Industry)2. 포드 기업분석( Ford Motor Company )2-1 회사개요2-2 회사연혁2-3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