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노키아의 국내시장진출전략과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NOKIA 핵심역량
3. NOKIA 한국시장진출
4. 한국시장 환경분석
5. SWOT분석
6. 4P분석
7. 한국진출 실패요인
8. 향후 전략 제안
9. 시사점
- 본문내용
-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
- 세계 시장 점유율 35%
- 2006년 인터브랜드 세계 10대 브랜드 중 6위 : 막강한 브랜드 파워 보유
- 5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판매 사무소
- 매출액 EUR 29.5(10억), 11개 국가에 생산설비, 12개 국가에 연구개발부서, 전세계적으로 대략 51,000명의 종업원 고용
현재 세계 휴대폰 시장 독보적인 1위 기업인 노키아.
2,3,4위를 합친 것 보다 더 많은 시장 점유율
노키아는 이웃나라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에서 독보적 1위
그렇다면 한국에서 실패하고 사업을 철수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2000년 노키아는 전세계에서 1억 280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하며 시장점유율 1위 (32%)를 달성함. 노키아는 2001년 세계 시장점유율 40%이상 달성을 목표로 잡음.
목표달성을 위해 아시아의 3대 시장인 중국, 한국, 일본으로 진출고려.
한국은 아시아에서 3번째로 큰 시장이고 휴대폰 산업성장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노키아로서는 매력적인 시장.
국내 경쟁사들이 카메라폰 등 고화질의 컬러를 이용한 제품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에서 노키아 8587의 4096 STN LCD로는 제품경쟁력을 가지지 못함
노키아를 일본브랜드로 인식.
광고카피는 단순함과 심플함 그리고 전화기능만을 강조.
경쟁사들의 불법 보조금지원책에 대비 미흡.
- 참고문헌
-
www.nokia.co.kr
www.seri.org
www.datamonitor.com
www.hunet.co.kr
www.kinds.or.kr
노키아-`이동통신 신화`, 집중투자로 일궈내 - 라이터스, 2006
성공기술 - 변화의 방법 노키아 - 장-마르크괴테르트, 장혜경 역, 룩스북, 2003
The Nokia Revolution - 휴대폰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노키아 - Dan Steinbock, AMACOM, 2001
Nokia의 마케팅윤리적 경영활동에 관한 연구 - 김용만(경남대 경상대학 교수) & 성경운(경남대 경영대학원 석사), THE JOURNAL OF INDUSTRIAL MANAGEMENT, 2001
Nokia: strategic transformation and growth - Seung-Joo Lee, Seoul:KDI School of Public Policy and Management, 2001
노키아는 왜 세계제일인가 - 다께스에 & 다끼히로, 동방미디어, 2000
노키아 스토리 - 이재규, 21세기북스,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