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영학] 마케팅 조사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제품의 마케팅 조사의 개요부터..

마케팅 조사 기법의 대표적인

정량조사와 정성조사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한 자료입니다.

마케팅 조사 기법에 대해서 자료를 찾으시는 분들께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1. 신제품 마케팅 조사의 개요
2. 마케팅 조사기법 I - 정성조사
3. 마케팅 조사기법 II - 정량조사
본문내용
신제품 마케팅 조사의 개요
1) 정확한 문제의 제기
해결 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제기, 조사가 이루어지는 이유가 되며, 보다 명확한 문제의 규명이 있어야 시간과 비용의 낭비가 없다.

현재의 환경 분석을 통해 어떤 소비자의 의견이 필요하며, 그 의견을 통해 어떤 마케팅 결정을 할 것인지, 소비자 조사사 필요한지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 2차 자료로 분석 가능한 자료
마케팅 조사가 필요한 자료
내부 논의로 파악이 가능한 자료


2) 마케팅 조사의 목적, 연구 문제, 연구 가설의 검토
조사문제의 해결이 결국 조사의 목적이 된다, 조사 목적 달성을 위해 조사를 통해 얻어 내야 하는 정보의 내용을 정확히 규명해야 한다. 이것도 얻으며 좋고, 저것도 얻으면 좋다는 식의 불분명한 문제의식, 혹은, 과다한 욕심은 전체 조사의 질을 떨어뜨린다. 1회 조사에서 얻어질 수 있는 자료는 분명한 한계를 가지므로 그 한계속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목적을 달성하도록 달성하도록 해야 한다.

3) 무슨 조사 방법으로 조사할 것인가
조사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정확하게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의 결정
참고문헌
없음.
본인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 매장상품배열- 상품과학적배열법(할인마트와 쇼핑몰)
  • 조사/정리❖참고문헌-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다지마 요시히로, 한.언 출판, 1994- ‘비주얼 머천다이징&디스플레이’ -심낙훈, 영풍문고, 1997- ‘쇼핑의 과학’ -파코 언더힐, 세종서적, 2004➜ ISM① ISM이란.In-Store Merchandising의 약자로 소매점두에서 시장의 요구와 일치하는 상품 및 상 품 구성을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제시함으로써 생산성과 매 출액 혹은 이익을 최대화하려는 활동② ISM의 현주소- 마케팅의 영향의 감

  • 중소기업 경영론 스킨푸드 기업에 대해
  • 마케팅을 잘 활용하면 보다 더 고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 Threat(위협)- 타 경쟁업체의 높은 시장 점유율현재 저가 화장품 브랜드 중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는 더페이스샵이다. 스킨푸 드는 그보다 늦게 출발한 후발주자로서 업계 2위라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지만, 이미 시장을 점 유하고 고정 고객을 확보한 더페이스샵을 뛰어넘지 못하고 있다. 이렇듯 경쟁업체들이 높은 시장 점유율과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상황에서

  • [마케팅관리]스포츠 마케팅 사례 분석- 2002 FIFA월드컵을 중심으로 -
  • 스포츠 마케팅 사례 분석- 2002 FIFA월드컵을 중심으로 -마케팅관리론 목 차Ⅰ. 스포츠 마케팅이란?Ⅱ. FIFA 마케팅과 토론Ⅲ. 공식후원업체 마케팅 토론Ⅳ. 비공식업체 마케팅(매복마케팅) 토론Ⅴ. 후기Ⅵ. 참고문헌Ⅰ.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으로서 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마케팅 조사 지향성관리의 수준서비스 품질에 대한 관리자의 지시목표설정팀 워크(Teamwork)고용인의 직무 적합성업무의 표준화현실성의 인식역할 모호성역할 갈등감독통제 시스템인식된 통제수평적 의사소통과대 약속 성향기술의 직무 적합성GAP1GAP2GAP4GAP5서비스품질GAP3유형성신뢰성반응성보증성감정이입資料 : 권성혜, 호텔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1999, p34이 확대

  • [고객만족]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
  • 마케팅 측면에서도 SK텔레콤은 매스마케팅, 세그먼트마케팅, 일대일 마케팅의 변화를 단지 10년 동안에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특히 20대를 위한 TTL 사례, 정부의 시장점유율 제한조치를 맞추기 위한 DeMarketing 사례등은 국내․외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경영 사례로서 이를 고찰해 봄으로써 향후 CRM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있어 좋은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이다.그렇다면 이 장에서는 CRM은 경영학적으로 어떠한 의미를 지녔으며, 어떠한 변천과정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