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SCM(공급사슬관리)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공급사슬관리를 공부하면서 흥미를 느끼고 자료를 정리한것입니다.
- 목차
-
SCM 이해하기
1. SCM 개요
2. SCM의 필요성
3. SCM의 구축
- 본문내용
-
1-1) SCM의 정의
SCM에 관한 여러 가지 관점
- SCM 은 Customer's Customer 에서 Supplier's Supplier 까지의 전 프로세스에
걸친 Value Chain 의 최적화 및 이를 통한 Virtual Company 의 구현이며 공
급자의 공급자에서 시작하여 구매, 제조, 분배, 유통을 거쳐 소비자에게 이
르는 모든 재화 및 서비스 그리고 그것에 흐름에 수반되는 가치의 흐름을
통합하고 연계하여 전체적인 시스템으로 이해하고 분석하려는 개념의 경영
패러다임이다. (Lambert, 2000)
- SCM 은 원재료로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공급사슬이라고 하며,
각 부문들 사이의 물류, 정보, 자금의 흐름을 총체적으로 관리하여 공급사
슬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전략이다 (Thomas and Griffin, 1996).
- 참고문헌
- 구매후 필요하신분이나 의문사항을 요구 하시는분은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립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