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매체] SM5 캠페인 광고에 나타난 이미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기
2. 본격적으로 이야기 하기
3. 마무리 짓기
4. 제대로 시작해 보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조 이름
자동차 브랜드 SM의 로고 모양이기도 한 “태풍의 눈”.
태풍주위는 격렬한 동적 이미지를 지니는 데 반해 한 가운데 존재하는 눈은 고요한 정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에 착안해 1조의 분석대상과 잘 부합한다고 생각하여 이름지었다.
(2) 자칫 광고 이미지 분석이 마케팅 전략 쪽으로 기울 가능성이 있는데 수업제목인 ‘커뮤니케이션과 영상매체’에 충실하여 영상분석과 텍스트 분석을 세밀하게 실시하겠다.
4. 제대로 시작해 보기
(1) 우리가 본 광고는 SM5 광고 두 편이다.
설경구-문소리 편 / 김광민-이현우 편
이 두편의 짧은 광고를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반복해서 꼼꼼히 살펴보았다.
(2) 분석틀에 대한 생각
우리가 처음에 SM5 광고로부터 얻은 이미지 자체를 살린다.
앞에 “본격적으로 이야기 하기”에서 논한 것처럼 우리가 인식한 이미지로부터
감성소구와 이성소구를 통한 사회적 맥락을 찾고 그것을 분석해 봄으로써 우
리가 처음에 받아들였던 이미지의 감흥과 비교해보았다. 또한 그러한 과정에서
우리가 분석하고자 했던 SM5광고가 인쇄매체를 통한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찾고자했던 분석요소들이 한정되었다는 느낌이 들었고 그러한 상황에서 SM5
의 TV광고의 특성만을 살려서 분석하는 방향을 잡았다. 단 두편의 짧은 광고
이지만 이 광고에서 찾을수 있는 모든 요소들을 바라보려 했고 그러한 요소들
이 주는 이미지가 어떠한 사회적 맥락에서 이해될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다.
- 참고문헌
-
1997, 광고문화비평, 원용진 著
2004, 엠파스 인물 검색
2004, 다음 광고 동호회
2004, 한국i닷컴 양경록 기자
2000, 광고원론 안광호, 유창조 著
2000, 광고 심리학, 김완석 著
2001, 음악심리학, 루돌프 e.라도시․J. 데이비드 보일 공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