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영화 속 PPL이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2.본론
2-1 PPL의 개념과 사례
2-2 텍스트분석 -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2-3 수용자 분석
3. 결론
첨부- 녹취록
- 본문내용
-
Ⅰ. 서론
Product in Placement. 흔히 PPL이라고 불리는 이 광고는 영화나 드라마에 소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광고효과를 얻게 되는 마케팅 방법이다. 최근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PPL을 이용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드라마나 영화뿐만 아니라 게임에서도 PPL마케팅이 적용되고 있으며, 호텔이나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한 PPL이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광고 효과의 단적인 예로 영화 [쉬리]가 공전의 흥행을 기록하면서, 영화에 쓰였던 PPL도 자연스럽게 큰 효과를 거두었다. SKT가, [쉬리]의 극적인 마지막 장면에서 [SK Telecom 소리샘입니다] 라는 휴대전화 안내 목소리가 나와 커다란 광고효과를 얻었던 것 이외에도, 30여개의 협찬사들이 영화의 흥행 덕을 톡톡히 보았다. 이러한 [쉬리]의 기록적인 흥행으로, 과거에 문자 그대로 문화산업을 위한 제작비 지원 그 자체에 의미를 두었던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돌아서게 되었다. 쉬리 이후에 개봉되었던 많은 영화들에서 우리는 어렵지 않게 PPL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제는 이러한 PPL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마케팅의 수단이 되었다. 예를 들어, <친구>의 화장품 광고와 소주 광고, <킬러들의 수다>의 음료 광고, <신라의 달밤>의 컵라면과 제화 광고, <엽기적인 그녀>의 인터넷업체 광고 등이 그것이며, <화산고>는 이동통신업체와 역대 최대규모인 10억원 공동프로모션까지 펼쳤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 여성능력개발센터 기관조사
- 에비앙 About Evian 3C분석 SWOT분석 STP전략 촉진전략 브랜드확장
- 평생교육기관조사
- 항생제 오남용과 대책
- 유전자 치료의 가능성과 윤리적 문제점
- 주제 주변의 건강가정지원센터 또는 건강가정과 관련된 기관을 오프라인으로 방문하거나 온라인상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여러 정보를 확인할 후 기관방문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기관방문보고서와 관련된 구체적인 서식은 자료실에 제공하니 서식에 맞게 작성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초 중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경험하는 심리사회적 문제를 제시하고,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방안을 제시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영화주인공의 심리학적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