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르]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신한 레포트 구성

중복 여부는 걱정하지마세요 ~

직접 서술한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
목차
개 요


Sport Marketing의 현 위치


Sport Marketing이란?
󰁋 Sport Marketing의 정의


Sport Marketin
󰁋 국외 사례
▶ 앰부시마케팅

󰁋 국내 사례
▶ 기업별
▶ 개인별


결 론
본문내용
Sports Marketing의 종류와 효용가치들이 확인된 사례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 국외 사례
▶ 앰부시마케팅(Ambush Marketing) _ 제임스 M. 글래든․데이비드 샤니

【특정 상황】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솔트레이크조직위원회의 기업담당 책임자로서, 2002년 올림픽의 스폰서십 패키지를 담당하고 있던 알리사 삼손(Alyssa Samson)은 고민이 있었다. 그것은 올림픽에 참가하는 모든 스폰서를 만족시켜야 하는 책임이 그녀에게 있었다. 스폰서십의 규모는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기업은 재정적인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게 됨으로써 그들의 제품이 보다 확실히 노출될 수 있는 보장책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상품에 대한 상업적 광고 권리를 보장하는 미국에서는 더욱 그랬다.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의 상황을 짚어보면, IOC는 애틀란트올림픽위원회의 통제의 미흡으로 앰부시마케팅으로 많은 기업들이 자사와 자사 제품, 서비스를 홍보했다는 점이다.

【앰부시마케팅의 사례】
앰부시마케팅은 전통적으로 어떤 행사의 이미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쟁기업의 노력을 약화시키는 수단으로 실시되어지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 _ 사례로 배우는 스포츠 마케팅(서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1. 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이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의 스포츠란 단어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인 경영활동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말 그대로 스포츠를 이용해 마케팅, 즉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최근 몇 년 사이 스타급 선수나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된 신문이나 방

  •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과 사례
  •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과 사례■ 목차1. 스포츠마케팅이란?2. 스포츠마케팅의 중요성3. 스포츠 마케팅의 형태1) 스포츠의 마케팅 (Marketing of Sports)2)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Marketing through sports)4. 스포츠 스폰서십1) 스포츠 스폰서십(sponsor ship)의 유래 및 전개2) 스포츠 스폰서십(sponsor ship)의 형태와 발전 방향5. 스포츠 마케팅의 4Ps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 경로(place)4) 촉진(promotion)6. 전략적 스포츠 마케팅1) 시장기회 분석2) 표적시장3)

  • 스포츠 스폰서쉽의 정의와 특징 및 발전배경과 종류 및 역할 다양한 사례 조사분석
  • 스포츠가 마케팅의 수단으로 부각되었고 그 효과는 폭발적인 성과를 일으키고 있다. 우리 나라도 2002년 제17회 World Cup을 한일 공동으로 개최하게되어 88 Olympic을 능가하는 경제적 효과를 낳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고, 국내 레져 `스포츠 시장도 95년 집계 12조원 정도에서 2005년에는 38조 1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여, 연평균 성장률이 1995-2000년에 13.8%, 에서 2000-2005년에는 10.7%에 달 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sports marketing의 중요성의 대두는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게임 시장의 산업 분석과 발전 가능성
  • 마케팅․대외협력 및 법률 업무, 경기와 선수의 등록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설립기구에서는 ‘프로게이머 등록규정’에 의허 공인종목․대회 및 프로게이머 관련 등록심의의결과 E-sports와 관련된 전반적인 공정한 질서 유지를 담당하고 있다.국내에서 E-sports로 공인 받은 종목은 2007년 11월 기준으로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1인칭 슈팅, 스포츠, 레이싱, 기타 등등 총 21개의 종목이 등록되어 있다. 국내 E-Sports 공인 종목장르종목 수비

  • [마케팅전략] 나이키와 프로스펙스 마케팅비교분석
  • Sports and Fitness 회사이다.운동선수들을 위한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을 지속하고 있으며, Basketball, Baseball, Football 선수들에 대한 판촉강화를 통해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Soccer와 같은 global sports에서의 브랜드인식을 가속화시키고, Badminton, Wrestling 과 같이 특정지역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스포츠에 대한 전략 강화를 하고 있다.여성대상시장(Female Market)에서 Fitness & Womens Sports의 우위를 지속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