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의 스포테인먼트화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현대 우리나라 사회에서 야구의 위치
2. 문제제기: 스포츠라기 보다는 엔터테인먼트로서의 야구의 의미 변화
3. 본론
-스포츠 마케팅이란?
-경기장 내에서 발견한 스포츠 마케팅
-분석 결과
-스포츠 마케팅 유형
-원인
-소결론
4.대안제시
5.결론
- 본문내용
-
3.본론
1.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이란?
: 크게 스포츠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와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sport)로 나뉜다.
스포츠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
: 스포츠 단체가 재정확보를 위해 스포츠를 제품으로 생산하는 활동.
: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라기 보다는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재관람을 유도하기 위한 구단 및 경기장 차원에서의 이벤트 및 광고.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sport)
: 기업이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 일부로 스포츠를 활용하는 촉진 활동.
★ 분석 대상 ★
:2012년 5월 31일 목요일 6:30pm~10:30pm에 잠실경기장에서 진행된 KIA : 두산 경기.
스포츠의 마케팅
① 시구
: 본 경기 시작에 앞서 유명인사가 공을 던지는 것.
: 연예인 및 당시 이슈가 되는 인물로, 대부분 여성.
② 구단 홍보 영상
: 구단의 CSR활동을 홍보하는 영상
: 잠실 경기장이 홈 구장인 두산의 광고만 진행
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1) 경기장 속 물리적 환경을 광고판으로 활용한 경우
① 전광판 속 영상광고 및 스틸 광고
전광판에서 진행된 광고- 모닝케어, 카스, 가그린, N서울타워, 끌레도르, ADT, 메리츠 화재, 뉴칼레도니아 관광청, Samsonite, 호텔 조인, 포카리스웨트, KB카드, Hawain Airline, FILA, 뮤지컬 시카고, CGV 4DX, 에버랜드 장미축제, 야구르트 Look, 두산 중공업, 자유투어, VIPS, 두산 동아, 홍이 장군, KFC, 영화 ‘연가시’, 청호 나이스 정수기, 야구르트 액티비아, 델로스, GS25, 불스원샷, 템포, 버거킹, 팔도 남자라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