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경영]래미안의 마케팅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 분석
삼성에 재포지셔닝
제품 분석
소비자 분석
성공 요인
광고 분석
광고 전략
SWOT
결론
- 본문내용
-
상황분석 1)
90년중반까지만해도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다른 건설업체에 비해 인지도가 낮았다
98-99년주택시장이 공급자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변화조짐을 보였다
차별된 상품과 기술개발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주택업을 고려하여 상품의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기로 모색
98년 5월 5개지역 동시 분양을한 주택시장에 인터넷이라는 화두가 던져졌다.삼성사이버아파트가 탄생 정보통신부가 초고속 정보아파트 라는 정부 인증제도를 만드는 계기가 됨
절대적 우의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를 내놓기로 결정
아파트는 비싼 상품이고 고르는 데도 많은 시간을 쏟기 때문에 머리 속에 일괄
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주력 ,’자부심’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
상황분석 2)
삼성에 재포지셔닝
40년동안 현대건설이라는 우리나라 건설업계에 절대강자였다.
사람들이 인식하는 현대건설에 포지셔닝은 튼튼하다,영원한1위 건설업체
삼성은 아파트 완성도에서 현대에게 앞서더라도 사람들에 인식을 바꾸기 힘들거라 생각했을 것이다.
그래서 아파트는 튼튼하면 된다는 개념에서 아파트도 살기 편리한,브랜드 전략으로 재포지셔닝한다
2000년 3월 래미안 탄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