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경영]래미안의 마케팅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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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황 분석
삼성에 재포지셔닝
제품 분석
소비자 분석
성공 요인
광고 분석
광고 전략
SWOT
결론
본문내용
상황분석 1)
90년중반까지만해도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다른 건설업체에 비해 인지도가 낮았다

98-99년주택시장이 공급자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변화조짐을 보였다

차별된 상품과 기술개발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주택업을 고려하여 상품의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기로 모색

98년 5월 5개지역 동시 분양을한 주택시장에 인터넷이라는 화두가 던져졌다.삼성사이버아파트가 탄생 정보통신부가 초고속 정보아파트 라는 정부 인증제도를 만드는 계기가 됨
절대적 우의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를 내놓기로 결정

아파트는 비싼 상품이고 고르는 데도 많은 시간을 쏟기 때문에 머리 속에 일괄
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주력 ,’자부심’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

상황분석 2)
삼성에 재포지셔닝
40년동안 현대건설이라는 우리나라 건설업계에 절대강자였다.

사람들이 인식하는 현대건설에 포지셔닝은 튼튼하다,영원한1위 건설업체

삼성은 아파트 완성도에서 현대에게 앞서더라도 사람들에 인식을 바꾸기 힘들거라 생각했을 것이다.

그래서 아파트는 튼튼하면 된다는 개념에서 아파트도 살기 편리한,브랜드 전략으로 재포지셔닝한다

2000년 3월 래미안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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