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좋은사람들의 속옷 브랜드 마케팅 전략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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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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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디가드로 유명한 (주)좋은사람들의 기업소개와 다양한 브랜드를 분석해보고 시장분석과 SWOT분석을 통한 향후 지속적 발전 방안에 대해 상세히 연구한 아주대학교 2007년 2학기 마케팅원론 팀플 보고서 입니다
- 목차
-
1. 선 정 동 기
2. (주)좋은사람들 개요
3. 시 장 분 석
4. 경 쟁 사 분 석
5. S W O T 분 석
6. S T P 분 석
7. 결 론
- 본문내용
-
3. 시장 분석
가. 전통적인 업체의 몰락과 신규업체의 약진으로 인한 경쟁 치열
현재시장의 상황은 90년대 후반 좋은 사람들의 설립과 그 큰 관련이 있다. 80년대에 내의3사((주)쌍방울 ,(주)백양, (주)태창)는 연평균 2-30%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시장의 80%를 점유하며 독과점을 형성하였다. 이시기까지만 하더라도 면으로 된 위생과 보온을 위한 메리야스의 역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으며 공급도 이른바 내의 3사가 소비자의 수요량에 맞추는 단순한 생필품 생산에 그치고 있었다. 1990년대 초까지의 내의류 시장도 오랜 기간동안 (주)BYC(백양), (주)쌍방울 등 6개 의류업체가 90% 이상을 점유하는 과점체제로 있었다.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신규업체가 다수 등장하였고 과점체제가 무너지기 시작했다.
속옷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이랜드, 코오롱, 에스에스 등 재벌급 대기업들의 내의 시장 진출이 활발해졌고 새로운 중소 내의 업체들의 등장, 직수입업체들이 증가하였다. 특히 여성 속옷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었던 남성 속옷 분야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캐릭터 브랜드를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였다.
자료평가
- 오래되었지만 도움되었음
- gorapaduc***
(2009.06.15 11:08:43)
- ㅡㅡ
- chakr***
(2008.01.23 13: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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