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종업원 참여의 조직형성 -LG의 고성과 조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연습문제
Ⅱ. 기업소개
Ⅲ. LG의 고성과 조직 사례
1) 종업원 참여
2) 혁신조직-TDR
3) 인재양성
4) 노사관계
Ⅳ. 삼성과 LG의 비교
1) 삼성의 고성과 조직 사례
2) LG의 고성과 조직 사례
Ⅴ. 결론
1) 문제점
2) 해결책
- 본문내용
-
3. 개요
- 창립 이래 수많은 ‘국내 최초’를 만들며 생활의 발전과 경영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
- 제품과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고객의 Needs와 만족에 대한 새로운 시각 제시
- 창립 이후 제1, 2도약을 넘어 ‘제3의 도약’을 향한 발돋움
4. 비전 : LG Way
-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 인간존중의 경영
- 정도 경영
=> 1등 LG
5. 주요 사업 분야
- 전자 부문(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9개 계열사)
- 화학 부문(LG화학, LG생활건강, LG하우시스 등 13개 계열사)
- 통신 ․ 서비스 부문(LG U+, LG CNS, LG상사 등 34개 계열사)
Ⅲ. LG의 고성과 조직 사례
1. 종업원 참여
1) Open Communication 문화
고성과 기업은 종업원의 참여를 넘어서 조직으로의 몰입을 위하여 수평적 조직 체계를 갖추고, 팀 구성원에게 책임을 이양하며, 작업과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광범위한 일일 결정에 대해 종업원의 의견을 수렴한다.
최근 들어 LG전자 내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유는 `글로벌 톱3`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해외법인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해외법인과 본사와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LG전자 북미지역총괄법인은 경영진과 직원들 간 식사시간을 활용한 미팅을 올 1분기 중 23회나 가졌다. 임직원 간 딱딱한 분위기의 회의가 아닌 자연스러운 미팅을 통해 법인현안에 대해 얘기도 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영진과 직원들의 친밀감이 형성된다는 차원에서이다. 미국법인도 현재 분기별 1회씩 전 임직원이 참석하는 경영성과 공유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는 경영 성과나 시장 점유율, 브랜드 인지도 등 경영실적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북미지역총괄 사장이 직접 구성원들이 궁금해 하는 사안에 대해 답을 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