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티저광고 vs 일반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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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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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1) 연구하게 된 동기 및 연구 배경
2) 가설세우기
3) 수업시간에 배운, 마케팅 조사 절차
4) 연구모형 넣으세요.
5) 연구결과
3.결론
▣ 연구결과 및 연구의 의의
▣ 이 연구를 통해서 새롭게 배운점, 발견한 점
▣ 아쉬운점 혹은 연구의 한계점
▣ 본 연구와 연관된 향후 연구 주제
- 본문내용
-
1. 서론
▣ 연구목적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광고형태의 하나인 티저광고는 광고의 첫느낌의 정도, 제품정보의 유무에 따라서 어떻게 인식되고 있으며,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향, 제품선호도, 광고 선호도에 일반광고와의 비교를 통해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려 한다.
2. 본론
1) 연구하게 된 동기 및 연구 배경
현재의 광고들은 여러가지 형태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그 중 한 예로 tv 및 잡지광고에 색다른 방법으로 광고하려는 제품이 무엇인지 무엇을 말하려는 것인지 모르도록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기법으로 ' 티저광고'를 말할 수 있다.
티저광고라는 말은 소비자에게 다소 익숙하지 않은 용어이지만, 이미 ttl에서 최근 show에 이르기까지 우리에게 익숙한 광고 마케팅 기법 중 하나이다.
티저(teaser)란 '괴롭히다 , 졸리다' 란 뜻을 가진 'tease'에서 비롯된 말로 중요한 내용을 감춰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본모습을 드러내는 방식으로 이는 일회적인 것이 아니라 호기심을 자극하여 끊임없이 소비자에게 다음 광고를 기다리게 하면서, 소비자와 광고가 일종의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하게 되는 것이다. 그 효과로 티저광고를 하고 있는 모 이동통신 회사는 광고효과로 가입자가 평소보다 3배이상 증가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무조건 티저광고를 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이미 넘쳐나고 있는 티저광고에 일부 소비자들은 더 이상 흥미를 얻지 못하여 무관심하거나 광고는 기억하지만 정작 광고하려는 제품이나 브랜드는 기억하지 못하는 역효과가 종종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이중적인 현상을 바탕으로 감성적이고 변화에 민감한 20대 소비층을 중심으로 티저광고가 브랜드의 이미지와 구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알아보려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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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SS 12.0 매뉴얼
티저광고가 브랜드이미지와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5 정석찬)
http://kosis.nso.go.kr/ 2006년도 대학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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