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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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웃백 스테이크 소개 및 선정 이유
2. 아웃백 산업분석
-시장 분석
-소비자 환경분석
- SWOT 분석
3. 경쟁사 분석
4. 국내 레스토랑 현황 및 소비자 트랜드
5. 소비자 분석(STP 전략)
6.아웃백의 당면과제
7.마케팅활동의 전략적 방향 (7P MIX)
8. 마케팅 전략 대안
본문내용
아웃백의 괄목할 만한 성장

고객 만족도 1위, 매출액 1위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의 매출 신장의 큰 역할


아웃백 스테이크 소개

스테이크 아웃백 탄생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 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 이라 정하게 되었다.

한국의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한국의 아웃백인 유한회사 오지정은 1996년 10월 미국 아웃백과 프랜차이저 계약을 맺고 한국에서 아웃백 스테이크를 운영하기 위해 정인태 사장, 이재우 상무에 의해 설립됨. 아웃백은 2000년 8월 14일 (창립기념일) 정인태 사장, 이재우 상무 , OUTBACK STEAKHOUSE INTERNATIONAL INC가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자본금 100역의 유한회사 오지정(AUSSIE CHUNG Ltd)으로 법인명을 변경하였다.


OUTBACK STEAKHOUSE 성장

국내에는 Aussie Chung Ltd. 를 통해 97년 4월말 공항점 1호점을 개점하고 강남점, 홍대점, 청담점, 삼성점, 종로점, 중계점, 양재점, 천호점, 부산해운대점, 목동점 등 50여개의 영업점을 운영중에 있다.

1998년, 2000년, 2001년 아웃백 인터내셔널 프랜차이지 중에서 올해의 프랜차이저상 수상

2004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에서 1위

2002년 26개 점포에서 전년동기 대비 25% 성장한 4백억원의 매출 올림

2003년 매출액 920역원과 매장 수 33개로 업계 1위
참고문헌
http://www.outback.co.kr/
http://www.bennigans.co.kr/
http://www.tgif.co.kr/html/
http://blog.naver.com/
http://kin.naver.com/
http://news.naver.com/
http://www.marche.co.kr/
http://www.sizzler.co.kr/
http://www.chilis.co.kr/
이상헌, 서비스 관광경영 . 서울: 한얼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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