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서비스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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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 T.G.I.Friday’s
자사 분석
SWOT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7 P
개선점
본문내용
자사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마케팅 전략
- 차별화된 서비스와 노하우를 적극 홍보하여 브랜드 이미지
업그레이드
- 철저한 서비스 마인드와 발 빠른 소비자 대응
- 점주에 대한 권한과 책임의 위임
- 엄격한 비용통제에 의한 영업이익의 극대화
- 각 매장의 성격에 맞는 마케팅 전략
- 미디어 광고 대폭 강화, 풀뿌리 마케팅 확장

2.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인터널 마케팅
‘점주제’ 도입- 현장 중심제로 운영되며 구매, 채용, 원과관리 등
모든 권한을 점주에게 위임

3.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인력구조
점주와 매니저 3명만 연봉제로 나머지는 시급제 직원으로 운영

Segmentation
1. 단위별- 가족, 친구, 연인, 직장동료

2. 연령별-
가족: 30~40대의 젊은 부부와 아이를 둔 가족
40~50대의 중년층 부부와 10~20대 젊은 자녀를 둔 가족
친구: 10~30대의 여자친구들, 20대의 남자친구들, 10~20대의
남·녀 친구들
연인: 10대 후반~ 30대 초반의 연인들
직장동료: 20대 후반의 직장 동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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