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네이버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1 ‘네이버’ 선정동기
1.2 네이버에 대한 소개
1.3 Portal site의 현황
1.4 SWOT 분석
1.5 네이버가 Target으로 하고 있는 주 소비자층
1.6 네이버와 경쟁사와의 비교 ∙ 분석


2. 본 론


2.1 네이버의 가치창조


3. 결 론 ( 제언 및 평가 )

본문내용
1. 서 론


1.1 ‘네이버’ 선정동기

다음이나 야후 등 타 사이트가 1997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것에 비해 98년도 시작이라는 늦은 출발을 한 네이버… 서비스의 차별화가 쉽지 않고 경쟁이 치열한 검색포탈 부분에서 웹 메일과 카페 서비스의 초기 성공으로 많은 회원을 확보하여 포탈업계의 독보적 위치를 차지한 다음의 야성을 무너뜨리고, 늦은 출발에도 불구하고 이렇듯 성공할 수 있었던 네이버의 ‘지식IN` 지식검색, 질문형 광고 카피등의 가치를 창조한 네이버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1.2 네이버에 대한 소개

네이버 기업 소개와 주요 연혁

-회 사 명: (주)NHN (KOSDAQ 035420)
-설립 일: 1999년 6월 2일
-대 표: 김범수
-주요사업: 인터넷 검색 포탈 서비스, 인터넷 게임 서비스
-주요서비스: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 /인터넷 게임 한게임/어린이 전용 포털 주니버
-기업비전: 디지털 라이프의 실현 / 끊임없는 기술 개발 /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선
참고문헌
1) 임원기, 「네이버 따라하기」, 2007년 5월 23일
2) 백승재, 「'지식검색 1위' 네이버에 물어봐!」, 조선일보, 2006년 4월 11일
3) 김진순, 「검색엔진 유입률, 네이버 압도적 1위」, 국내 IT뉴스, 2005년 2월 4일
4) 대한상공회의소 ㈜라이더스 CEO REPORT http://www.centerworld.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음-
  • xe***
    (2008.03.17 11:11:43)
회원 추천자료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성공요인분석 및 마케팅전략, 광고전략 분석 성공기업 사례 분석 / 기업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콘텐츠 및 디자인분석 기능분석(1) 기본화면구성 (2) 인터페이스 디자인 (3) 세부기능 분석 – 지식인, 해피빈, 기타 Chapter 3 – 시장환경분석 (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비교분석 (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분석Chapter 4 – 마케팅,

  • [경영분석컨설팅] NHN 네이버&다음 기업분석(재무제표분석,양적분석)
  • 네이버컴 법인 설립1999.12. 0한게임 서비스 개시2000.04. 0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 합병2000.09. 0일본 현지법인 Hangame Japan 설립2000.11. 0일본 현지법인 Naver Japan 설립2001.03. 0한게임 월 유료회원제 도입 등 부분 유료화 개시2001.05. 0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 개시2001.09. 0NHN으로 사명 변경2002.10. 0코스닥시장 등록, 매매개시2002.12. 0인터넷기업 대상 수상(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최)RPG 블링 개시(3) 기타 질적 요인분석- 유료가입자수의 지속적인 증가와

  • 네이버 NAVER 성공비결과 SWOT,STP분석및 네이버 마케팅전략과 기업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네이버 전략연구 레포트
  • 네이버성공비결마케팅전략나의의견1. 네이버 NAVER 기업소개2. 네이버 NAVER 현황분석3. 네이버 NAVER 기업환경분석4. 네이버 NAVER 성공비결5. 경쟁자 분석(1) 다음 DAUM 분석(2) 구글 Google 분석6. 네이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네이버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8. 네이버 마케팅과 기업전략(1) 컬러마케팅과 스타마케팅(2) 서비스마케팅(3) 차별화된 마케팅(4) 모바일시장 진출과 해외시장 진출9. 결론

  • NHN 네이버 기업분석
  • 1. 대상기업의 소개 – 연혁 2. 대상기업의 소개 – 주요 사업 분야 3. 대상기업의 소개 – 매출 관련 자료4. 시장 점유율 및 매출 추세 5. 분석 대상 제품/서비스의 개요6. 분석대상의 특징 및 기능 – 검색 서비스6-1. 분석대상의 특징 및 기능 – 블로그 서비스7. 대상 제품을 중심으로 한 환경 분석8. 전략 유형 9. 차별화 전략의 파악10. 마케팅 믹스의 분석11. 생각해 볼 사항 목차 *6조 : NHN 네이버 *㈜ NHN의 연혁 6. 네이버컴주식회사 법인 설립200

  • [마케팅원론] 네이버 기업분석
  • 분석 >우선 한국 포털시장에 먼저 진입한 것은 다음 이었다. 다음은 미국의 야후를 이어 1995년 국내 시장에 먼저 진출하여 메일과 카페서비스로 우위에 섰다. 그에 비해 네이버는 1999년 다음보다 4년이나 늦게 진출한 후발주자였다. 네이버가 시장에 진출했을 때 이미 다음은 네이버가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앞서나가 있었으며 2004년에는 종합포털 사이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하지만 네이버가 2002년 지식in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상황이 달라지기 시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