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3G서비스 `SHOW` 프로모션전략 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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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02.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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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최근 '쇼를하라'라는 카피와 톡특한 구성으로 차세대이동통신 서비스인 3G폰 시장을 선점하는데 성공한 KFT의 'SHOW' 프로모션 전략을 완벽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SHOW 소개

Ⅱ. SHOW 촉진전략의 표적청중

Ⅲ. SHOW 촉진전략
1. 광고전략
(1) TV광고“단계별 감성마케팅”
(2) 지면광고
2. 경연과 추첨
(1) UCC마케팅 - SHOW黨
(2) 캠퍼스 SHOW
3. 맴버십 서비스
(1) 멤버십 혜택
(2) 멤버십 카드
(3)마일리지
4. PR
5. 플링

Ⅳ결론
본문내용
Ⅰ SHOW 브랜드 소개

KTF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열의를 담아 탄생시킨 SHOW는 새로운 WCDMA 시장을 주도할 젊은 세대들의 감각적 트렌드를 반영해 신선하면서도 도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WCDMA 브랜드이다.
3세대(3G) 이동통신인 WCDMA는 기존 이동통신 대비 월등히 빠른 데이터 송신 속도가 장점으로 부각되어 3G가 얼굴을 보면서 통화할 수 있는 ‘영상전화’로 대변되기도 한다.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는 화상전화 뿐만 아니라 음성 및 데이터 동시 서비스, 고품질 주문형 비디오(VOD) 등을 가능케 한다. 화상채팅, 화상회의 등도 WCDMA만의 서비스이다. ‘듣고 말하는 전화’에서 ‘보고 느끼는 전화’로 그 패러다임이 바뀌는 셈이다. WCDMA는 해외 100여개 이상 국가에서 사용되는 ‘사실상 글로벌 표준’이라는 점에서 해외 음성 및 영상, 데이터 자동로밍도 가능하다.
이와 같은 3G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시장이 활성화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그동안 기존 2G 시장의 절대 강자인 SK텔레콤에 밀려 줄곧 2위 자리를 유지해오던 KTF는 가장 먼저 SHOW라는 브랜드로 전국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WCDMA에선 1등을 하겠다’라는 각오 아래 KTF가 지난 3월 런칭한 SHOW는 현재 3G 1위 업체를 유지하고 있다. 휴대전화로 상대방의 얼굴을 바라보면서 대화하듯 통화하고, 아무리 많은 데이터도 순식간에 내려 받을 수 있는 영화 속의 가상 장면이 바로 생활에서 실현 되면서 기존의 ‘듣고 말하는 이동통신’을 ‘보고 즐기는 이동통신’으로, 서비스 및 단말기 등에서 제약이 있었던 글로벌 로밍에서 ‘완전한 글로벌 자동로밍’으로, 저속 무선 데이터 서비스에서 ‘고속 무선 데이터 서비스’로 탈바꿈 시켜 기존 이동통신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CDMA의 대표 브랜드가 되겠다는 KTF사의 이러한 노력은 SHOW 브랜드에 기반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들을 통해서 나타나고 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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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포트다운리포트네요~
  • redwin***
    (2008.05.30 11:2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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