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로화 약세의 원인과 회복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유로화의 도입
가. 유로화 도입배경
나. 유로화 도입 추진경과
다. 유로화에 대한 평가
3. 유로화의 약세원인
가. 미국과 유로권 경제성장률 격차
나. 미국과 유로권 경제의 금리 차이
다. 장기자본의 대규모 유출로 인한 국제수지 불균형
라. 유럽중앙은행(ECB) 정책
- 본문내용
-
1989년에는 EMU의 기본 추진계획인 들로르 보고서 작성
EMU를 3단계에 걸쳐서 단계적으로 추진
1단계 : 환율안정, 역내 경제정책의 협조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 회원국이 ERM(Exchange Rate Mechanism : 환율조절장치)에 가입
2단계 : 물가, 환율, 금리의 안정 및 재정 적자의 축소 등 경제수렴조건 충족, 유럽통화기구(EMI : European Monetary Institute) 설립
3단계 : 물가, 환율, 금리, 재정적자 등 4가지 경제조건의 수렴, EMU 참가국자격을 부여, 유럽 중앙은행제도(European System of Central Bank) 설립(1998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