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과 위기상황분석 및 위기극복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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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과 위기상황분석 및 위기극복전략 제언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KFC 기업소개

2. KFC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3. KFC의 한국시장에서의 위기와 위기극복전략 제언
본문내용
현재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은 위기라 볼 수 있다. 조류독감이란 악재와 안티 패스트푸드 운동, 웰빙 열풍 등으로 패스트푸드의 매출이 급격히 하락했기 때문에, KFC 코리아의 매각 이야기는 몇 년 전부터 계속 나온 이야기이다. 매출 적자 누적을 견디지 못하고 매각을 추진하는 것이다. 게다가 물가상승으로 인해 햄버거, 치킨도 가격이 상승하면서 '정크푸드 = 저렴'하다는 공식은 무너져가고 있어, 고객들의 발길이 줄어들면서, 패스트푸드가 사양길에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패스트푸드의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서는 웰빙과 관련된 제품 개발에 더욱 주력하고 KFC만의 강점/장점을 더욱 차별화시켜야 할 것이다. 최근에 호감치킨 세트라고 해서 오븐에 구워낸 새로운 종류의 치킨을 판매하고 있는데, 튀긴 음식이 몸에 해롭다는 것에 착안해 이번에 새로운 메뉴를 출시 한 것이다. 이러한 시도는 국내만을 겨냥한 것이 아닌, 본사가 있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전 세계적인 움직임이며, 다른 패스트푸드 업체들에 비해 더욱 연구하고 개발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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