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온라인 개인 맞춤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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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선정동기

☐ 온라인 개인 맞춤 서비스의 등장 배경

☐ 1:1 소량맞춤으로의 변화

☐ 온라인 맞춤 서비스의 의의

☐ 실제 서비스 사례

☐ 발전방향 및 제언

☐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 선정동기



이번 인터넷 마케팅 주제를 선정하는데 있어 조원들 끼리 “인터넷으로 다들 뭐해?”라고 의논하기 시작했다.
“daum, naver., cyworld, 말고... 아, 생각났어” 하면서 조원 한 명이 실제로 유용하게 생각하면서 이용하고 있다는 온라인 1:1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떠올렸다.

여행정보를 알려주는 ‘스투비투어’ 라는 곳이었는데, 자신이 이용할 수 있는 숙소, 지하철 정보, 내 마음대로 정하는 여행 일정, 특히나 다른 사람들의 경험이나 후기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최신 여행 정보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였다.
정말 이런 곳이 있나 싶을 정도였다. 평소에 여행을 즐기는 우리 조원은 항상 여행을 하기 전에 스투비투어를 통해 많은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으며 굉장히 만족할 만한 여행을 즐기고 돌아온다고 했다.

우리 조원들은 모두 깜짝 놀랐다. 그런 유용한 사이트가 있는지 몰랐기도 했지만 그것은 소비자와 기업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기 때문이다.
여행사가 미리 정해놓은 패키지는 내가 원하는 루트가 없을 수도 없고 무작정 자유여행을 하고자 하면 생각 외의 비용이 든다거나 위험이 크다.
스투비투어는 이러한 이용자의 개별적 욕구를 제대로 파악하였다. 그리고 이용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100%의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었다.
따라서 우리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의사소통은 인터넷이 가진 최대 장점이고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을 통해 1:1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참고문헌
○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 이유재 허태학 지음

○ 블루오션 마케팅 100 - 안종배 지음

○ http://www.junginwha.com/custom.html

○ http://sancy.auction.co.kr/

○ http://www.stubbytour.com/

○ http://www.iolive.co.kr/

○ http://www.naver.com

○ http://www.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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