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생상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파생상품 개론
제1절. 상품의 개념
제2절. 파생상품의 활용34
1. 트레이딩(trading)목적34
2. 헤지(hedge)목적6
3. 아비트리지(arbitrage)목적9
제2장 파생상품의 현황과 전망10
제1절. 가격 변동성의 증가와 파생상품 시장의 현황10
1. 가격 변동성의 증가10
2. 파생상품 시장의 현황11
제3장 파생상품의 사고사례14
1. 영국 해머스미스 플럼 자치구 사례
2. 독일 메탈게젤샤프트 사례 15
3. 미국 오렌지카운티 사례 16
4. 프록터 앤드 갬블과 뱅커즈 트러스트 사례 17
5. 동경증권 사례 17
6. 베어링사 사례
7. 다이와은행의 사례18
8. 냇웨스트은행 사례 19
제4장 Goldman, Sachs & co.: Nikkei put warrants-1989 (사례)
제1절. Goldman, Sachs & Co. 회사란 20
제2절. Nikkei 225 stock average 란 무엇인가?
제3절. NPWs 도입배경 21
제4절. NPWs 서곡
1. Nikkei와 연계된 Euro-Yen 기채자료22
2. 유럽은행 발행자와 스왑 대상자
3. 발행자와 골드만삭스와의 거래 23
4. 골드만삭스와 기관투자자와의 거래
5. 골드만삭스의 선물헤지 거래24
제5절. NPWs의 설계
1. 미국형 대비 유럽형 옵션 25
2. 계약기간(만기일)
3. 환 위험의 처리
4. 특수 사건이 발생할 경우에 대한 계약권리의 처리
5. 발행규모와 워런트 한 단위의 크기
6. 워런트 발행자의 선정 조건26
7. 협력파트너의 필요성
- 본문내용
-
제1장. 파생상품의 개론
제1절. 파생상품의 개념
파생상품(derivatives)이란 그 공정가액이 기초상품의 가치로부터 파생되는 계약 또는 증권을 말한다. 파생상품은 그 자체가 효용가치를 가진 것이 아니고 계약의 기초상품의 가치에 따라 공정가액이 결졍된다. 파생상품에 대한 기초상품을 현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최근들어 용어들이 낯설지 않게 된 선도거래(forward), 선물(future), 스왑(swap), 옵션(option) 등이 바로 파생상품이다.
농산물 등의 상품(commodity)에 기초한 파생상품 거래가 훨씬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나 요즘 파생상품 하면 당연히 파생금융상품을 떠올릴 정도로 금융상품에 기초한 파생금융상품 시장이 급속히 발전해 왔다. 이는 금융공학(financial engineering)의 발달에 따라 더욱 가속화된 현상으로 최근에는 파생상품을 단순히 선도, 선물, 스왑, 옵션등으로 열거하는 방식으로 정의하기가 어렵게 되었다.
비교적 논리적으로 상세히 이루어진 파생상품의 정의를 미국의 파생상품 회계기준인 『Statement of Financial Accounting Standard No.133』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에서도 미국 회계기준과 일관되게 제정된 『기업회계기준등에관한해석 53-70』에 파생상품에 대한 정의가 요건에 의거하여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이를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기업회계기준등에관한해석 53-70』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파생상품을 능동적으로 포괄하기 위하여 파생상품에 대한 3가지의 기본요건을 제시하고 이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기업회계기준상의 파생상품으로 보도록 하고 있다. 3가지 기본요건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식량위기의 문제점과 대책 - 세계 식량위기의 원인과 현황, 전망 및 식량안보의 중요성, 강화 방안 고찰
- 은행세, 무엇이 문제인가? - 은행세의 정의 및 장단점 필요성과 문제점 이해, 은행세 도입 현황 및 바람직한 대응 방안 고찰
- 레포트 - 2003, 2013, 2023 라이프스타일과 사회적 현상을 비교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2030년 마케팅 전략과 파생 상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시오
- 공정무역(fair trade)의 정의와 목적 및 의미, 공정무역의 문제점과 한계 및 장단점 고찰을 통한 공정무역의 해결 과제와 발전 방안 모색
- [금융기관경영] 파생상품을 중심으로 한 위험관리 사례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