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기법(SWOT분석, 포트폴리오분석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경영전략기법(SWOT분석, 포트폴리오분석기법)
목차
경영전략기법
I. SWOT분석
1) SO전략(내부강점, 외부기회)
2) ST전략(내부강점, 외부위협)
3) WO전략(내부약점, 외부기회)
4) WT전략(내부약점, 외부위협)
II. 포트폴리오 분석기법
1) PPM
(1) 사업(제품)의 구분과 전략운영
1/ 별제품 : 고성장, 고점유
2/ 물음표 제품 : 고성장, 저점유
3/ 젖소제품 : 저성장, 고점유
4/ 개제품 : 저성장, 저점유
(2) PPM기법의 적용
2) GE기법
*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과 기업문화전략보고서
  • 전략으로 시장에 진입했기 때문에 도입기와 성장기에서 필요한 제품 성장요인을 자연스럽게 조기 만족시키게 된 것이 바로 성공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BCG 매트릭스 전략 - Boston Consulting Group은 이 포트폴리오 기법을 기업의 경영전략에 적용할 수 있다고 제안하여 제품 포트폴리오(product portfolio management : PPM)이라고도 불린다.- 한 기업이 취급하는 여러 개의 제품 혹은 사업들의 상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든 제품에 대하여 똑같은 전략을 사

  • [마케팅] [마케팅]이랜드의 중국진출과 성공사례 및 분석
  • 전략구분주변 사람들백화점길거리TV라디오패션/여성잡지기타 비중(%)26.816.314.113.410.319.1의류구매에 대한 중국인의 정보원천구전광고 중시->매장 인테리어중시,직원 서비스교육중시5E-LAND 성공 요인 - 인력관리현지어 경영: 사내 공식언어로 중국어 채택,한국어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음현지 인력 80%고용: 임원, 핵심분야에도 현지인 고용한국의 사내 교육문화를중국 법인에 적용,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Service school,한국어

  • [경영학] 7장 경영전략의 목표와 추진과정, 8장 경영전략의 내용과 수행
  • 제7장 경영전략의 목표와 추진과정제1절 경영전략의 의의와 목표경영전략이란?경영전략의 개념: 경영자들도 기업목표를 달성하기위해서 경영환경요인들의 변화를 예측하고 그에 대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강구하여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고자 한다. 이러한 문제를 풀어가는 경영활동이 경영전략이다. ▪ 경영전략의 의미Mintzberg & Quinn, 1991 : 12-17계획(Plan)으로서의 전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자의 의도적인 행동방향과 지

  •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분석
  • 분석하였다.그 결과 HOT의 팬 중에는 상당한 비중이 20대 팬들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러한 20대의 팬들은 예전 10대 시절의 HOT팬들이 20대가 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HOT 팬으로 남아있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SM Ent.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하여 기존에는 10대 팬을 주된 마케팅 대상으로 하였던 것에서 대폭 수정하여, 20대의 HOT 팬들도 비중있게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새로이 수립하였다.5. 마케팅 기법 분석5.1 SWOT 분석Internal strength

  • [메니지먼트산업]SM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전략분석
  • 분석하였다.그 결과 HOT의 팬 중에는 상당한 비중이 20대 팬들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러한 20대의 팬들은 예전 10대 시절의 HOT팬들이 20대가 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HOT 팬으로 남아있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SM Ent.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하여 기존에는 10대 팬을 주된 마케팅 대상으로 하였던 것에서 대폭 수정하여, 20대의 HOT 팬들도 비중있게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새로이 수립하였다.5. 마케팅 기법 분석5.1 SWOT 분석●Internal stre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