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의 유지관리(복리후생관리, 인간관계관리, 노사관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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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인적자원의 유지관리(복리후생관리, 인간관계관리, 노사관계관리)
목차
인적자원의 유지관리
I. 복리후생관리
1. 복리후생관리의 의의
2. 복리후생시설의 내용
1) 법정복리후생제도
2) 법정 외 복리후생제도
3. 카페테리아식 복리후생
4. 복리후생시설의 이익
1) 종업원측의 이익
2) 사용자측의 이익
II. 인간관계관리
1. 인간관계의 의의
2. 인간관계관리의 제도
1) 사기조사
1/ 사기조사란?
2/ 사기조사의 효과
2) 제안제도
1/ 제안제도의 의의
2/ 제안제도의 효과
3)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2/ 커뮤니케이션 기능
4) 인사상담제도
1/ 인사상담의 의의
2/ 인사상담의 기능
5) 고충처리제도
1/ 고충의 의의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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