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영패러다임 지속가능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8 / 2020.02.28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경영패러다임] 경영패러다임 전환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각 단계에서 중요사례를 제시하시오
- [패러다임][디자인경영][병원경영][지속가능경영][위험관리전략경영]지식경영 패러다임, 신경영 패러다임, 지속가능경영 패러다임, 위험관리전략경영 패러다임, 병원경영 패러다임, 디자인경영 패러다임 분석
- 독후감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신경영전략][신경영전략 내용][신경영전략 문제점][신경영전략 내실화 과제]신경영전략의 배경과 본질, 신경영전략의 전개, 신경영전략의 내용, 신경영전략의 문제점, 향후 신경영전략의 내실화 과제 분석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경영패러다임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시대적인 경영환경의 변화, 지속가능경영의 도입배경, 보편적인 지속가능경영의 정의, 지속가능경영을 구성하는 핵심용어 5가지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목차
-
1. 시대적인 경영환경의 변화
2. 지속가능경영의 도입배경
3. 보편적인 지속가능경영의 정의
4. 지속가능경영을 구성하는 핵심용어 5가지
- 본문내용
-
1. 시대적인 경영환경의 변화
마치 살아있는 유기체처럼 경영환경은 지속적으로 변화해왔다. 이는 당연하다. 기업의 경영적 요소에는 지속 변화하는 노동력, 즉, 사람이라는 요체가 있으며, 기업이 속한 경영환경인 사회 또한 사람이라는 요체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경영환경의 변화를 시대적인 경영환경의 변화와 함께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1970년대 이전 : 대량생산경영
이 시대는 대량 생산/대량 소비의 시대로 소비가 미덕이었으며, 대량폐기의 문제화가 야기되었다. 인간의 부품화 또한 산업계에서 문제로 대두되었다.
2) 1970년~1980년 : 전통적 경영
경영에 있어서 경제적 수입성이 중시되던 시대로, 과거부터 지속된 대량생산/대량소비/대량폐기가 연속되어온 속에서 경제와 환경의 상충관계가 발생하였다. 이때는 환경관련 법규는 사후 오염 처리중심으로 제정되었으며, 각 기업에서는 이러한 법규 준수의 수준에 머물러 있었다. [중 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