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영패러다임 지속가능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8 / 2020.02.28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경영패러다임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시대적인 경영환경의 변화, 지속가능경영의 도입배경, 보편적인 지속가능경영의 정의, 지속가능경영을 구성하는 핵심용어 5가지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시대적인 경영환경의 변화

2. 지속가능경영의 도입배경

3. 보편적인 지속가능경영의 정의

4. 지속가능경영을 구성하는 핵심용어 5가지
본문내용
1. 시대적인 경영환경의 변화

마치 살아있는 유기체처럼 경영환경은 지속적으로 변화해왔다. 이는 당연하다. 기업의 경영적 요소에는 지속 변화하는 노동력, 즉, 사람이라는 요체가 있으며, 기업이 속한 경영환경인 사회 또한 사람이라는 요체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경영환경의 변화를 시대적인 경영환경의 변화와 함께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1970년대 이전 : 대량생산경영
이 시대는 대량 생산/대량 소비의 시대로 소비가 미덕이었으며, 대량폐기의 문제화가 야기되었다. 인간의 부품화 또한 산업계에서 문제로 대두되었다.

2) 1970년~1980년 : 전통적 경영
경영에 있어서 경제적 수입성이 중시되던 시대로, 과거부터 지속된 대량생산/대량소비/대량폐기가 연속되어온 속에서 경제와 환경의 상충관계가 발생하였다. 이때는 환경관련 법규는 사후 오염 처리중심으로 제정되었으며, 각 기업에서는 이러한 법규 준수의 수준에 머물러 있었다.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경영][경영][신경영 전개과정][신경영 E비즈니스][신경영 마케팅][신경영 전략][신경영 방향]신경영의 전개과정, 신경영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신경영의 마케팅, 신경영의 전략, 향후 신경영의 방향
  • 신경영의 방향1. 임금체계1) 생활 보장 투쟁기본급 비중과 절대수준을 높여 안정화2) 단일호봉제 도입직군, 직종, 학력, 성별 등에 따른 승급, 승진에서의 차별 철폐2. 직급체계직급과 직책을 분리하여 근속에 따른 자동승급 및 직급 단일화3. 인사고과 철폐와 실질적 고숙련화근속의 증가에 따라 숙련이 향상될 수 있도록 구숙련화를 위한 실질적인 기술교육이 실시되어야 하며, 교육훈련이 인사고과와 연동되어서는 안된다.4. 인사경영에의 참가

  • [인사관리] 교보생명의 모집과 선발
  • 경영층을 포함, 임원20분 내외4. 교보의 면접 기법의 특징교보 생명은 두 차례의 면접 절차 절차를 시행하는데 이 과정에 크게 4가지의 기법을 활용하고 있다.① 구조화된 면접의 진행도입-질문-기록-역량별 증거분류-평가의 과정을 거친다. 이와 같은 방식을 계속적으로 적용함으로서 객관적 평가가 가능하고, 면접위원간의 역할 분담(패널방식의 도입을 통해 질문, 기록, 면접의 진행분담)을 통해 평가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이는 비단 교보

  • [경영학] 경영학 신이론
  • 경영학 신이론 Ⅰ. 디지털 시대의 신경영 패러다임기존의 경영관리 : 시간과 공간의 개념은 중요한 제약 요인디지털시대의 경영관리 : 인터넷으로 대변되는 네트워크시대에 있어서는 이의 한계가 극 복되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경영이 가능과 같은 신경영패러다임을 실제로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과 같은 새로운 관 리기법들이 개발되어 활용되고 있다.e-비지니스 시대인터넷을 기반으로한 네트워크시대의 경영↓정보기술기반경영

  • [윤리경영] 신한은행 사례
  •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하는 기업으로 경영학 패러다임이 변화하였다. 현재의 모든 기업들은 무한경쟁시대에 살아 남기위해서 좋은기업으로 패러다임을 변화시켜야한다. 좋은기업의 판단기준은 첫째로, 윤리적 가치 기준에 따라 기업을 운영하는 조직이다. 기업의 윤리적 가치 기준이라 함은 종업원과 고객, 주주들이 서로 협력하여 상생하는 경영이며 이러한 원동력이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것이다.둘째로, 도덕적 가치관에

  • [현대기업] 환경경영
  •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손쉽게 이루어질 수는 없을 것이다. 최근 여러 기업들이 시도했던 환경문제의 개선책들은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지 못한 피상적인 미봉책에 불과했다. 또한 기존 가치관에 얽매여 있어 어설프고 비협조적인 분위기가 팽배해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지속적인 해결방안이 등장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적 제약은 환경경영을 실천하고자 했던 기업들에게 좌절과 손실을 안겨주었고, 환경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