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R] HMR(Home Meal Replacement)의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푸드 명가
가. 개요
나. 성공 요인
다. 문제점 및 개선 방안
2. 델쿠치나
가. 개요
나. 성공 요인
다.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본문내용
-
1. 푸드 명가
가. 개요
푸드 명가는 2001년 1월 사업 시작, 아침 식사배달 위주의 영업을 해왔다. 현재 대전권 6개 지사 설립, 2003년 수도권 지사 및 제 2공장 준공, 2004년 전국지사 개설, 제 3공장 설립 및 배송 망 확충으로 국내시장 선점과 연관사업 진출을 사업 목표로 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형태를 취하고 본사에서 생산 각 지사에 배송 한다. 각 지사는 상품을 배송하고 지역 내 회원 모집 및 홍보를 담당한다.
명가 (A, B, C, 플러스, 반찬), (골드, 튼튼, 알뜰, 절약)형, 국 & 찌개, 우리집 국 등 다양한 가격과 메뉴로 구성된 상품이 있다. 이 메뉴를 다시 솔로, 맞벌이 부부, 신세대 주부, 가정, 소규모 사무실로 구분하여 고객에게 적당한 상품을 제시하고 있다. 메뉴는 184여 가지의 국, 찌개, 반찬으로 1회에 3~4인분의 분량이 제공되며 S택배 회사와 제휴를 통해 배송시간은 지사배송의 경우 새벽 6시 이전까지 배송 완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천안, 아산, 청주, 대전은 전 지역 배송을 하고 수도권과 서울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전 지역에 배송 한다.
국 메뉴는 주 3회 4주 기준이 7만원 선이며 국과 반찬이 함께 배달되는 명가 A형의 경우(국+반찬 4가지) 주 5회 4주 기준 21만원이다. 완전 조리를 원칙으로 하나 고객이 원하면 반 조리 형태도 가능하다. 한달 단위의 메뉴 작성을 하고 일 마다 다른 메뉴를 공급한다. 고객에게 메뉴를 알려주고 대체 식품을 선정하여 고객에게 제한된 선택의 기회를 부여한다.
- 참고문헌
-
델쿠치나 : http://www.delcucina.co.kr/
푸드명가 : http://www.foodntop.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