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전자상거래,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인터넷쇼핑몰 트렌드와 주요 종합쇼핑몰과 오픈마켓의 사업전략(07년도, 1/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가 직접 성심성의껏 작성한 인터넷쇼핑몰의 트렌드와 화두, 그리고 주요 종합쇼핑몰, 오픈마켓의 조직현황, 사업전략 등의 아주 알찬 자료입니다.
목차
인터넷쇼핑몰 분석자료 ('07년도)

Ⅰ.2007년 화두 및 온라인쇼핑몰 트렌드
1. 인터넷쇼핑몰에 불어닥친 UCC(User Created Contents) 열풍
2. 방문자 퍼포먼스 감소와 의류상품군 집중을 통한 수익성 중시
3. 인터넷쇼핑몰의 오픈마켓 제휴 vs 차별화 전략
4. CI(Corporate Identity)변경과 사용자 중심의 사이트 개편
5. 오픈마켓의 시장규모 확대에 따른 법적 제재조치 증가

Ⅱ. 주요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거래액
1. 종합쇼핑몰
2. 오픈마켓

Ⅲ. 주요 쇼핑몰 사업전략 분석 (조직도, 운영현황, 사업전략 중심으로)
1. 디앤샵
2. 인터파크
3. CJmall
4. GSeshop
5. 롯데닷컴
6. 오픈마켓 사이트 동향
본문내용
Ⅰ. 2007년 화두 및 온라인쇼핑몰 트렌드

1. 온라인쇼핑몰에 불어닥친 UCC(User Created Contents) 열풍

가. 웹2.0과 UCC (User Created Contents)
- 2006년을 뒤흔들고 2007년 화두가 되었던 '웹2.0'은 오라일리
미디어(O'Reilly Media)의 부사장인 데일도허티(Dale Dougherty)
가 닷컴 붕괴 이후 살아남은 회사들의 공통점과 웹에 일종의 전환점
을 찍은 닷컴붕괴를 표현하는 말로 웹2.0을 제안함

Ⅲ. 주요 쇼핑몰 사업전략 분석

1. 디앤샵 (www.dnshop.com)

o 운영현황
- 1/4분기 실적은 GMS(판매총액)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전기 및
전년 동기대비 안정적인 성장세 유지(영업이익 율 9.5%)
- 의류/패션잡화의 안정적 성장을 기반으로 상품수수료율 개(△0.1%)
- 마케팅 비용의 효율적 집행으로 1/4분기 비용 감소
(광고선전비 22억)

o 사업전략
- 프리미엄 쇼핑몰로서 입지 강화
- 해외배송샵 오픈 : DHL과의 제휴로 최고의 해외배송 서비스를
제공함
참고문헌
기업체 사업계획서, IR자료, 공시자료, 신문 보도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 옛날자료입니다
  • shinhy***
    (2014.03.14 09:18:33)
회원 추천자료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106개 점포망을 확보하면서 점포수에서 2위와의 격차를 벌이며 부동의 1위를 굳혔다.- 상호명 : 이마트(E-mart) - 설립연도 : 1993년- 본사주소 :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90-1- 대표자 : 이경상- 인터넷 : www.emart.co.kr- 점포수 : ‘07년 106개 점포(상해점, 가맹점, 에브리데이 포함)- 경영 이념 : 우리는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생활 에 공헌한다2. 이마트 점포현황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ㆍ마트!2007년 4월 현재 창동

  • 경영,경제 - 성공 창업사례 모음
  • 1월 부실발생일(생존기간) - 동업계 종사경력 2년 8개월 창업자금(보증지원액) 50백만원(30백만원) 연혁 ‘09년 1월 사업자등록‘09년 상반기 홈페이지 구축 등 사업 준비‘09년 하반기 첫 매출 발생‘10년 연간 128백만원 매출‘11년 상반기 164백만원 매출‘11년 하반기 사업장 이전성공 원인분석철저한 사전준비 대부분 소매(전자상거래업)업의 경우 고객의 needs를 즉각적으로 인지하지 못하면 판매 부진 → 재고물량 증가 → 재고의 덤핑 처리에 따

  • 하나투어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모두투어와의 비교분석)
  • 4개사가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펴고 있다. 특히 코스닥에 상장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는 여행업계 1, 2위를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면서 한국여행업계 도매 여행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하나투어는 현재 전세계 45,000여가지 여행상품을 전국 8,000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 역할을 하고 있다. 여행업에서 정의 하는 전체 시장점유율에서 2009년 13.99%, 2010년 15.49%, 2011년 16.65%로

  • 중국 의류 시장
  • 목 차Ⅰ. 서론 Ⅱ. 중국 시장 여건 1. 중국 시장 특성 2. 중국 진출 시 유의 사항 Ⅲ. 중국 의류 시장 1. 중국 의류 패션 시장2. 중국 의류 사업 현황 3. 중국 의류 시장 소비자 분석 4. 중국 섬유 제품 주요 수출 시장 분석 5. 중국 의류 산업 당면 문제와 해결책 Ⅳ. 현지 의류 기업과 향후전망 1. 현지 기업 탐방 2. 중국 의류 산업의 향후 전망 Ⅴ. 결론 Ⅰ. 서론우리는 세계 시장에서 한국기업이 우위에 설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점점 비대해지

  • [서비스 운영관리] 현대홈쇼핑의 서비스 분석
  • 150페이지 900여개의 상품으로 구성된 카탈로그를 월 50만부 발행T-커머스06.01. 디지털방송을 통한 TV전자상거래 사업을 개시M-커머스휴대인터넷을 통한 모바일 전자상거래사업을 시작해외사업중국, 일본, 인도네시아로 시장 확대5. 현대 홈쇼핑 SWOT 분석S (강점)W (약점)1. 현대그룹의 막강한 오프라인 인프라2. 현대백화점 오프라인 통합3. 현대라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4. 한발 앞선 해외시장 진출5. 다양한 차별화 전략1. 홈쇼핑 시장의 일반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