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전자상거래,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인터넷쇼핑몰 트렌드와 주요 종합쇼핑몰과 오픈마켓의 사업전략(07년도, 1/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가 직접 성심성의껏 작성한 인터넷쇼핑몰의 트렌드와 화두, 그리고 주요 종합쇼핑몰, 오픈마켓의 조직현황, 사업전략 등의 아주 알찬 자료입니다.
- 목차
-
인터넷쇼핑몰 분석자료 ('07년도)
Ⅰ.2007년 화두 및 온라인쇼핑몰 트렌드
1. 인터넷쇼핑몰에 불어닥친 UCC(User Created Contents) 열풍
2. 방문자 퍼포먼스 감소와 의류상품군 집중을 통한 수익성 중시
3. 인터넷쇼핑몰의 오픈마켓 제휴 vs 차별화 전략
4. CI(Corporate Identity)변경과 사용자 중심의 사이트 개편
5. 오픈마켓의 시장규모 확대에 따른 법적 제재조치 증가
Ⅱ. 주요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거래액
1. 종합쇼핑몰
2. 오픈마켓
Ⅲ. 주요 쇼핑몰 사업전략 분석 (조직도, 운영현황, 사업전략 중심으로)
1. 디앤샵
2. 인터파크
3. CJmall
4. GSeshop
5. 롯데닷컴
6. 오픈마켓 사이트 동향
- 본문내용
-
Ⅰ. 2007년 화두 및 온라인쇼핑몰 트렌드
1. 온라인쇼핑몰에 불어닥친 UCC(User Created Contents) 열풍
가. 웹2.0과 UCC (User Created Contents)
- 2006년을 뒤흔들고 2007년 화두가 되었던 '웹2.0'은 오라일리
미디어(O'Reilly Media)의 부사장인 데일도허티(Dale Dougherty)
가 닷컴 붕괴 이후 살아남은 회사들의 공통점과 웹에 일종의 전환점
을 찍은 닷컴붕괴를 표현하는 말로 웹2.0을 제안함
Ⅲ. 주요 쇼핑몰 사업전략 분석
1. 디앤샵 (www.dnshop.com)
o 운영현황
- 1/4분기 실적은 GMS(판매총액)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전기 및
전년 동기대비 안정적인 성장세 유지(영업이익 율 9.5%)
- 의류/패션잡화의 안정적 성장을 기반으로 상품수수료율 개(△0.1%)
- 마케팅 비용의 효율적 집행으로 1/4분기 비용 감소
(광고선전비 22억)
o 사업전략
- 프리미엄 쇼핑몰로서 입지 강화
- 해외배송샵 오픈 : DHL과의 제휴로 최고의 해외배송 서비스를
제공함
- 참고문헌
- 기업체 사업계획서, IR자료, 공시자료, 신문 보도자료
자료평가
- 조금 옛날자료입니다
- shinhy***
(2014.03.14 09:1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