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과 조직구조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8 / 2020.02.0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2. 조직구조란?

조직구조는 조직의 틀이라 할 수 있다. 인간이 자신의 모습을 나타내 주는 골격을 가지고 있듯이 조직도 형태나 모양새, 짜임새 등을 나타내주는 조직구조를 갖는다. 이러한 조직구조는 다음 3가지 구성요소로 나타낼 수 있는데, 이는 복잡성, 공식성, 집중성을 말한다.
[표] 조직구조의 특성


경영자들이 조직구조를 구성하고 변화시킬 때에는 조직설계에 직접적으로 개입하게 된다. 특히 경영자가 조직의 수준이나 구성원이 따라야 할 규정이나 규칙 등에 대한 구조적 결정을 내리게 될 때 조직설계의 문제가 나타난다.
즉, 조직의 3가지 구성요소인 복잡성, 공식성, 집중성을 기초로 다양한 조직구조를 설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과] 여행사의 경영조직00
  • 경영조직의 필요성이 요구되며, 이를 위해 여행시장 규모의 확대, 자본투자 증대, 여행상품의 라이프스타일이 단축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요구된다. 또한 조직의 합리화와 개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업무분담은 직원 개개인에게도 책임과 권한을 명확히 해주므로 경영조직은 조직화되어야 한다.(1) 여행사 경영조직의 개념- 힉스(Hicks)와 갈레트(Gullet) : 조직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간들의 상호작용을 통합․조성하는 구조적 과정- 테리(Terry

  • [논문요약] 고객가치창조를 위한 전사적품질서비스의 조직경영모델링에 관한 연구
  • 경영기업경영과 서비스서비스경영의 개념과 전략고객가치창조와 서비스 경영4. 전사적품질서비스(TQS)의 시스템을 통한 조직경영모델서비스지향성과 조직성과전사적 품질서비스(TQS)의 조직구조 및 실행방안5. 결론 및 향후연구전사적품질서비스(TQS)시장조사 및 고객조사전략수립프로세스캐선평가-측정 피드백교육-훈련 커뮤니케이션첫째, 조직 내에서 사용되는 품질 표준과 측정치들이 고객지향적이어야 한다는 신념둘째, 고객가치 초점

  • [경영조직][경영][조직][분화][직급체계][최고경영자][경영자][CEO]경영조직의 개념, 경영조직의 발달, 경영조직의 분화, 경영조직의 직급체계, 경영조직의 최고경영자(CEO), 향후 경영조직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경영조직의 개념, 경영조직의 발달, 경영조직의 분화, 경영조직의 직급체계, 경영조직의 최고경영자(CEO), 향후 경영조직의 내실화 방안 분석Ⅰ. 서론Ⅱ. 경영조직의 개념Ⅲ. 경영조직의 발달1. 조직의 의의2. 조직 경영 방법의 발달1) 노동의 분업과 산업 혁명2) 기계적 경영 방법3) 인간적 경영 방법4) 개방적 경영 방법Ⅳ. 경영조직의 분화1. 수평적 분화와 부문화(departmentalization)1) 기능별 부문화(functional departmentalization)2) 제품별 부문화3) 지역별

  • [논문요약] 고객가치창조를 위한 전사적품질서비스의조직경영모델링에 관한 연구
  • 경영기업경영과 서비스서비스경영의 개념과 전략고객가치창조와 서비스 경영4. 전사적품질서비스(TQS)의 시스템을 통한 조직경영모델서비스지향성과 조직성과전사적 품질서비스(TQS)의 조직구조 및 실행방안5. 결론 및 향후연구전사적품질서비스(TQS)시장조사 및 고객조사전략수립프로세스캐선평가-측정 피드백교육-훈련 커뮤니케이션첫째, 조직 내에서 사용되는 품질 표준과 측정치들이 고객지향적이어야 한다는 신념둘째, 고객가치 초점

  • 한국의 기업 문화
  • 경영전략으로서, 기업체의 장기적인 목적과 계획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장기적인 자원배분 패턴을 포함한다. 기업체의 전략은 기업의 이념과 목적 그리고 기본가치를 중심으로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업체 운영에 장기적인 방향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기업문화 구성요소들에게 많은 영향을 준다.ㅇ 구조(Structure)구조는 기업체의 전략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틀로서 조직구조와 직무설계 그리고 권한관계와 방침 등 구성원들의 역할과 그들간의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