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7 / 2020.02.0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M&A의 의의
II. M&A의 종류
1. 거래유형에 따른 분류
2. 결합형태에 따른 분류
3. 거래의사에 따른 분류
III. M&A의 특징 및 효과
1. 효율성 제고
2. 절세효과
3. 시너지효과
4. 시장점유율 증대효과
5. 제품의 다양화
6. 위험분산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M&A의 특징 및 효과
1. 효율성 제고
: 동종산업 내의 평균적 효율성보다 낮은 기업들은 합병을 통해 효율성이 제고된다. 이 경우 합병회사는 가급적 동종산업 내의 기업을 합병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러나 상대적인 효율성의 비교에 의한 합병은 독점으로 인한 폐단이 나타날 수 있다.
2. 절세효과
: 이익이 많지 않거나 배당수준이 낮은 성장 기업을 합병하거나 누적결손금이 있는 유망기업, 예를 들면 신제품이나 노하우를 갖고 있는 기업을 매수함으로써 세금부담을 줄이게 된다.
3. 시너지효과
: 합병 후 존속하는 기업의 가치는 결합되는 개별기업의 가치의 합보다 더 크게 된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는 기업합병의 결정적인 동기가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공통점,차이점 및 나이키,아디다스의 향후전략과 나의의견
-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 및 전략
- [자유무역협정] 한·ASEAN FTA 의 모든것
- 유한킴벌리 기업,인적자원관리,조직관리,인사관리,사회공헌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