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계산][원가계산준칙][부분별원가계산][전통적 원가계산]원가계산과 원가계산준칙, 원가계산과 부분별원가계산, 원가계산과 전통적 원가계산, 원가계산과 활동기준원가계산, 원가계산과 공공요금결정원가계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원가계산과 원가계산준칙
Ⅲ. 원가계산과 부분별원가계산
1. 제조 간접비의 성격
2. 제조간접비의 관리 원칙
3. 부문비 계산
1) 부문설정의 원칙
2) 부문별 종류
3) 부문비 계산 절차
4. 배부 방법
1) 직접배부법
2) 계제식 배부법
3) 상호배부법
Ⅳ. 원가계산과 전통적 원가계산
Ⅴ. 원가계산과 활동기준원가계산
Ⅵ. 원가계산과 공공요금결정원가계산
1. 원가적상방식
2. 공정보수방식
1) 가격상한방식
2) 공정보수방식
3. 공공요금결정의 현황
1) 철도요금
2) 우편요금
3) 전기요금
4) 전화요금
5) 상수도요금
6) 지하철 요금
7) 도시가스요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경영자는 회계정보를 노사관계에서 전략적, 전술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의 연구는 국내에서는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지 않으나 유럽쪽에서는 이러한 연구가 일찍부터 있어 왔다.
Craft(1981) Craft, J.A.,(1981), \" Information Disclosure and Role of the Accountant in Collective Bargainning\" AOS, Vol.6, No1,pp97-107의 연구에서는 단체교섭에서 공시되는 정보의 양과 노동조합에 대한 유용성은 노사관계의 성격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보이고 있다.
제한적 공시정책은 갈등적 노사관계에서 경영자가 정보를 공시하여도 유용성이 낮은 정보를 공시하는 것으로 노동조합의 정보이용을 봉쇄하기 위해 노동조합의 정보이용을 가능한 한 감소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반대로 완전공시정책은 문제해결이나 단체교섭과정에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밀정보까지 제공하므로 노사간의 신뢰와 상호이해를 높아진다.
≪ … 중 략 … ≫
Ⅱ. 원가계산과 원가계산준칙
총칙에서는 준칙의 제정목적을 재무제표 작성을 위한 제품원가 산정시 준거하여야할 세부규정을 정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제조기업은 자체적으로 실제원가계산제도 또는 표준원가제도를 확립하여야 하며 한번 채택한 원가계산제도는 정당한 이유 없이 변경하지 말고 매기 계속 적용하여하며, 원가계산기간은 회계연도와 일치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이외에 제조원가는 객관적 자료와 증거에 근거하여야 하며, 직접원가와 간접원가, 원가요소의 형태별 분류, 제조원가와 판매비 및 일반관리비의 구분 집계 등의 일반적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용수, 한국의 공공요금결정의 적정화 연구, 연세대학교, 1996
고미영, 한국통신원가계산제도의 개선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이보영, 활동기준원가계산·관리를 이용한 물류관리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2010
증권감독원, 원가계산준칙 해설, 금융감독원, 1995
정용모, 전통적 원가계산과 활동기준 원가계산 비교 연구, 인제대학교, 2004
최순규, 활동기준원가계산제도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