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의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원칙1 : 지식경영을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하다.
II. 원칙2 : 효과적인 지식경영을 위해 인간과 기술의 조화가 요구된다.
III. 원칙3 : 지식경영은 정치적이다.
IV. 원칙4 : 지식경영을 하려면 지식관리자가 필요하다.
V. 원칙5 : 지식경영의 계통도가 필요하다.
VI. 원칙6 : 지식공유를 위해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VII. 원칙7 : 지식경영은 지식업무 프로세스의 향상이다.
VIII. 원칙8 : 지식접근은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
IX. 원칙9 : 지식경영은 끝이 없다.
X. 원칙10 : 지식경영은 지식계약을 필요로 한다.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X. 원칙10 : 지식경영은 지식계약을 필요로 한다.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누가 직원들의 지식을 소유하고 이용할 권리를 가지고 있는지 불분명하다. 직원들의 지식은 소유되거나 빌려줄 수 있는 대상인지 여부와 직원들의 두뇌 속에 있는 모든 지식은 고용주의 자산으로 간주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문제점을 다루는 회사는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많은 기업들은 업무시간에 개발된 직원들의 지식을 기업의 자산으로 간주해왔다.
그러나 최근 사회적 변화의 가장 큰 흐름은 직원들이 새로운 직종이나 조직으로 옮기는 주기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경쟁력 있는 지식근로자들은 언제라도 다른 회사로 옮길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월마트와 P&G공급 네트워크
- [경영정보시스템] 기술 수용 모형(Technology acceptance Model)
- [생산관리] Wal-Mart(월마트) and Procter&Gamble scm
- [마케팅실패사례] LG텔레콤 CYON Colorholic 컬러홀릭폰 마케팅 실패 사례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비비고 BIBIGO 해외시장 성공요인 분석과 SWOT분석 / 비비고 국내,해외시장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효과적인 홍보 카피 작성을 위한 8가지 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학]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경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