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의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원칙1 : 지식경영을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하다.

II. 원칙2 : 효과적인 지식경영을 위해 인간과 기술의 조화가 요구된다.

III. 원칙3 : 지식경영은 정치적이다.

IV. 원칙4 : 지식경영을 하려면 지식관리자가 필요하다.

V. 원칙5 : 지식경영의 계통도가 필요하다.

VI. 원칙6 : 지식공유를 위해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VII. 원칙7 : 지식경영은 지식업무 프로세스의 향상이다.

VIII. 원칙8 : 지식접근은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

IX. 원칙9 : 지식경영은 끝이 없다.

X. 원칙10 : 지식경영은 지식계약을 필요로 한다.

* 참고문헌
본문내용
X. 원칙10 : 지식경영은 지식계약을 필요로 한다.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누가 직원들의 지식을 소유하고 이용할 권리를 가지고 있는지 불분명하다. 직원들의 지식은 소유되거나 빌려줄 수 있는 대상인지 여부와 직원들의 두뇌 속에 있는 모든 지식은 고용주의 자산으로 간주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문제점을 다루는 회사는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많은 기업들은 업무시간에 개발된 직원들의 지식을 기업의 자산으로 간주해왔다.
그러나 최근 사회적 변화의 가장 큰 흐름은 직원들이 새로운 직종이나 조직으로 옮기는 주기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경쟁력 있는 지식근로자들은 언제라도 다른 회사로 옮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디지털경영의 유형1. 컨버전스 경영2. 크리에이티브 경영3. 컬처경영4. 커스터머베이스 경영Ⅲ. 디지털경영의 중요성Ⅳ. 디지털경영의 원칙Ⅴ.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1. 대역 기준2. 채널기준(채널 : 7.5Mbps)Ⅵ.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1. 인터넷을 통한 품질경영 전략의 개

  • [지식] 지식의 개념과 활용 및 지식경영의 구성요소와 원칙
  • 지식 지식의 개념과 활용 및 지식경영의 구성요소와 원칙목차* 지식Ⅰ. 지식의 개념 및 활용1. 지식의 개념2. 정보와 지식의 활용Ⅱ. 지식경영1. 지식경영의 개념2. 지식경영의 구성요소3. 지식경영의 원칙들4. 지식경영의 4대 핵심요소(4R)지식I. 지식의 개념 및 활용(1) 지식의 개념세계적으로 글로벌 경영환경이 구축됨으로써 국가간 기업간 정보의 교류가 활발해지고 이로 인해 기업 및 조직이 수용 가능한 정보는 포화상태를 넘어섰으며, 이

  • [경영학] 지식경영
  • 지식경영목차1. 지식경영의 정의2. 지식경영의 등장 배경3. 지식경영의 필요성4. 지식의 종류5. 지식경영에 대한 이론적 접근방법6. 지식경영7. 지식경영의 방법론8. 지식경영의 4R의 원칙9. 지식경영의 10원칙10. 21세기형 리더의 특성 11. 새로운 직업의 세계12. 지식경영 사례지식경영1. 지식경영의 정의지식의 개념을 일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개선, 개발, 혁신해 부가가치를 높이는것이라고 경영평론가 피터 드러커가 정의를 내린 바 있

  • [지식경영,MIS,정보관리]지식경영에 대하여
  • 지식경영 모델3-1 지식경영 구현요소3-2 지식경영 프로세서 3-2-1 지식창조 프로세서- 지식의 정의- 지식의 종류- 지식의 분류- 지식창조 과정 목 차3. 지식경영 모델3-2-2 지식축척 공유 프로세서 - 지식 축척 공유 3-2-3 지식측정, 평가 프로세서- 지식측정, 평가목 차3. 지식경영 모델3-2-4 지식경영 싸이클4. 지식경영 사례4-1 GM4-2 스칸디아4-3 IBM 목 차5. 지식기업의 성공요인6. 지식경영의 원칙 사례 7. 결 론 1. 지식경영의 개요 1-1. 배경 산업

  • 리더십의 연습과 오해 그리고 리더십 능력과 지식경영에 따른 사례
  • 지식경영의 등장배경 및 위기의 리더십 1. 지식경영지식경영은 어느 순간 몇몇 사람들의 필요에 의해 우리 앞에 갑자기 나타난 새로운 경영이론이 아니다. 세상을 움직이는 힘의 원동력이 변화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기업과 조직을 경영하는 관점의 전환이 일어나면서 등장한 개념인 것이다. 유영만 교수는 이런 지식경영의 등장 배경을 정보기술의 발달, 창조적 지식의 중요성 부각, 학습조직에 대한 반동, 무형자산에 대한 새로운 인식 등 4가지로 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