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생각하는 경영자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지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30 / 2020.01.30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경영자의 역할
1. 대안관계 역할
1/ 대표자 역할
2/ 지도자 역할
3/ 역락자 역할
2. 정보전달 역할
1/ 모니터 역할
2/ 분배자 역할
3/ 대변인 역할
3. 의사결정 역할
1/ 기업가 역할
2/ 문제해결자 역할
3/ 자원할당자 역할
4/ 협상자 역할
II. 경영자의 자질
1. 전문적 자질
2. 인간관계적 자질
3. 개념적 자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대인관계 역할
대인관계역할(interpersonal roles)이란 사람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말한다. 경영자는 조직을 이끌어가는 구성원의 한 사람으로서 조직 내에서 뿐만 아니라 조직 외부의 사람들과도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대인관계 역할에는 대표자 역할. 지도자 역할. 연락자 역할 등이 있다.
1. 대표자 역할
대표자 역할(figurehead roles)은 경영자가 수행하는 가장 기본적이며 단순한 역할이다. 경영자는 의례적이고 상징적인 성격의 대표자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법률적인 문서에 서명을 하거나 방문자를 접견하거나 외부 관계인의 결혼식에 참석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빌게이츠(William Henry Gates)는 디지털(digital) 시대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의 성공을 소떼를 몰고 판문점을 건너간 현대그룹 정주영 명예회장은 저돌적인 현대그룹의 상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경영자의 이러한 활동들은 조직을 대표하는 대표자로서의 대인관계역할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