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생각하는 경영자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지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6 / 2020.01.2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경영자의 자질
II. 경영자의 역할
1. 대인적 역할
2. 정보적 역할
3. 의사결정적 역할
1/ 기업가의 역할
2/ 분쟁해결자로서의 역할
3/ 자원배분자의 역할
III. 경영자의 기술
1. 기술적 능력
2. 인간적 능력
3. 개념적 능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경영자의 역할
오늘날의 경영자는 경영의 주체로서 경영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그리고 능력의 소유자이어야 한다.
특히 기업이 당면한 경영환경은 매우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되기 때문에 기업의 경영자는 새로운 역할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경영을 해나가야 한다. 다음에서는 경영의 주체로서 경영자가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가를 살펴보도록 한다.
1) 대인적 역할(interpersonal role)
대인적 역할은 "사람들 간의 관계와 관련된 것"으로 대표자, 리더, 연락자로서의 역할상 다른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연관된다. 이러한 대인적 역할은 경영자로서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와 사기를 앙양시키고 대사회적 관계를 원만히 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적응력을 높이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