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 렉서스의 고급차 시장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렉서스 시장 출시이전 상황과 고급차시장 진입
1. 1980년대 초 미국 시장에서의 도요타 자동차
2. 고급차 시장에의 진입 필요성 대두
Ⅱ. 렉서스 제품과 고객, 그리고 성공
1. 렉서스 제품의 특징
2. 렉서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3. 렉서스의 고객들
4. 렉서스만의 디자인
5. 렉서스의 성공
- 본문내용
-
Ⅰ. 렉서스 시장 출시이전 상황과 고급차시장 진입
1. 1980년대 초 미국 시장에서의 도요타 자동차
도요타 자동차는 세계적인 자동차 시장인 미국시장을 진출하기 위해 1957년과 1960년에 시장 진입을 시도했지만 자동차의 성능 및 품질 불량과 가속능력, 소음, 차체진동, 제동능력의 부족으로 인해 진입에 실패하였다.
하지만 지속적인 노력 끝에 1960년대 중반부터 성공적으로 진입을 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Corona, Corrola, Cressida, Hilux pickup 차량 등의 소형차 위주의 생산과 경제성과 연비효율에서의 우위를 가지게 됨으로써 시장 진입에 성공하게 된다.
1973년과 1979년의 오일 파동에 의해 품질, 가격, 서비스, 연비가 매우 우수한 자동차로 시장에서 인식되면서 비약적인 성장을 하게 되었으며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저가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줌으로써 대중의 신뢰를 얻는데 성공을 하였다.
2. 고급차 시장에의 진입 필요성 대두
도요타 자동차는 미국시장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는데 성공을 하였지만 보다 좋은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갖기 위해서는 1980년대 까지의 도요타 자동차의 제품들만으로는 부족하였다. 또한 도요타자동차의 경영자도 창사 50주년을 맞이하여 회사가 한 단계 위로 도약하기 위해 무언가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그리고 그동안 대중적인 차량에서의 저마진 전략만으로는 보다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기는 힘들어 보였다.
따라서 도요타 자동차는 고급차의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에 이르렀으며 기존의 도요타라는 브랜드로서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고급차 브랜드를 만들기로 했다. 1984년에 Maru F Project Team을 구성하였고 도요타의 기함 모델을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Lexus 라는 새로운 브랜드가 탄생하게 된다. Lexus의 탄생은 도요타 자동차가 유럽의 경쟁업종 차종에 대한 장․단점을 효과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이들의 장점만을 가진 고급차를 만들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